섹션

손학규, 14일 대선출마 공식 선언

민주통합당의 대선 주자인 손학규 상임고문이 오는 14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그는 이날 오전 10시 광화문 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선 출마 선언과 함께 본격적인 대선 행보에 착수한다고 측..

손학규, 경선준비 본격 돌입… 여의도에 사무실 마련

민주통합당의 대권주자인 손학규 상임고문이 최근 여의도 국회의사당 인근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입주 준비를 서두르는 등 본격적인 대선 경선 준비에 돌입했다. 손 고문측은 8일 "현재 사무실에 집기를 들여놓는 등 입주 준비..

박지원 "박정희-전두환 시대로 완전 회귀"

민주통합당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7일 "지금 박정희, 전두환 시대로 완전히 회귀된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해방 이후 모든 정권이 소위 색깔론으로 국민을 지배하려 노력..

이석기 "제명 결정, 계엄하 군사재판보다 더 졸속"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은 7일 서울시당기위에서 전날 비례대표 사퇴를 거부한 자신에 대해 제명 결정을 한데 대해 "계엄하에 있는 군사재판도 이렇게 졸속 처리하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날 출근길에 의원회관 신관 ..

김재연 "제명 결정 정치적 살인행위… 법적 조치"

통합진보당 김재연 의원은 7일 서울시당기위가 자신을 포함해 비례대표 의원 및 후보 4명에 대한 제명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독재정권의 사법부에서나 있을 법한 정치적 살인행위"라고 반발했다. 그는 이날 황선 조윤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