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강원 경선서 김한길 1위… 이해찬 제치고 선두 탈환

민주통합당의 차기 대표 선출을 위해 30일 강원도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지역 순회투표에서 김한길 후보가 1위를 차지했다. 김 후보는 누적 득표에서도 이해찬 후보를 제치고 선두에 올랐다. 김 후보는 지난 25일 ..

강기갑, "하나회 출신 강창희 국회의장 도전, 국회 모욕"

통합진보당 강기갑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은 30일 국회의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강창희 의원을 겨냥해 "하나회 출신이 국회의장에 도전한다는 것 자체가 국회를 모욕하는 것"이라며 "부도덕한 사람이 국회의원이 된 것 자체가 부..

'한국의 룰라' 꿈꾸는 김두관 지지율 5% 넘어

내달 9일 출간하는 자신의 정치철학과 비전을 담은 저서 '아래에서부터' 서문에서 "한국의 룰라가 되고 싶다"며 대권출마 의지를 분명히 밝힌 것으로 알려진 민주통합당의 유력 대권주자의 한명인 김두관 경남지사가 마의 지..

안철수 30일 부산대 강연서 무슨 말할까? '관심 집중'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30일 부산대 강연에서 무슨 말을 할 지에 여야 정치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안 원장은 30일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라는 주제로 두 달 여만에 부산대에서 강연 정치를 재..

통합진보 비례후보 10명 공식사퇴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후보 9명이 후보직에서 공식 사퇴했다. 사퇴한 9명은 김수진, 나순자, 노항래, 문경식, 박김영희, 오옥만, 윤갑인재, 윤난실, 이영희 후보다. 이들이 이날 중앙선관위에 사퇴서를 제출하는 것은 3..

통합진보 혁신비대위, 이석기·김재연 제명 절차 돌입

통합진보당 신당권파의 혁신비상대책위원회는 25일 혁신비상대책위원회를 열고 구당권파인 이석기·김재연 비례대표 당선자에 대한 제명 절차에 돌입했다. 혁신비대위 이정미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사퇴를 거부한 이석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