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전여옥 이어 낙천자들 '국민생각행' 잇따를까? '주목'

4·11 총선을 앞두고 새누리당 공천에서 탈락한 전여옥(영등포갑) 의원이 9일 전격 탈당하고 중도보수 신당인 `국민생각'에 입당하기로 하면서 낙천 의원들의 `국민생각행(行)'이 본격화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국..

나경원 총선 불출마 선언… "총선서 백의종군"

새누리당 나경원 전 의원이 8일 4월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당을 위해 물러서겠다. 백의종군 하겠다"면서 불출마 입장을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최근까..

새누리, 내년부터 전계층 `0~5세 양육수당' 지급 공약

새누리당은 8일 내년부터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만 0~5세 영유아를 둔 가정에게 양육수당을 지급하는 내용의 4월 총선공약을 발표했다. 이주영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현재 만 0~2세 아동을 둔 차..

공천 탈락 전여옥, 새누리 탈당… 국민생각 입당 (1보)

4·11 총선을 앞두고 새누리당 공천에서 탈락한 전여옥(영등포갑) 의원이 9일 전격 탈당하고 보수성향 중도신당인 `국민생각'에 입당하기로 했다. 국민생각 관계자는 전 의원이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친이계 좌장 이재오 "감정적·보복적 공천 하지 말라"

새누리당 친이(친이명박)계 좌장 역할을 해 온 이재오 의원은 8일 4ㆍ11 총선을 둘러싼 불공정 공천 논란과 관련, "당은 지금이라도 언론의 지적대로 감정적·보복적 공천을 하지 말고 투명하고 공정한 공천작업을 해 주..

민주, 관악을 등 4곳 경선키로… 5곳 공천심사발표

민주통합당이 7일 수도권과 강원도 5곳에 대한 공천심사를 발표했다.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4·11 총선 후보 선출을 위해 서울 관악을, 경기 파주갑, 강원 원주갑, 태백ㆍ영월ㆍ평창ㆍ정선 등 4곳에서 경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