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재자투표 개시시간 오전 10시 규정 조항 `헌법불합치'

헌법재판소는 부재자투표 개시시간을 오전 10시로 규정하고 있는 공직선거법 조항에 대한 헌법소원심판 사건에서 재판관 전원 일치 의견으로 헌법불합치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학업상 이유로 주민등록지가 아닌 곳에 거주해..

경기도의회, SSM 입점예고의무화 조례 28일 의장직권공포

경기도가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입점 예고를 의무화하는 조례안 공포를 보류하자 경기도의회가 의장 직권으로 관련 조례안을 공포하겠다고 예고했다. 이에 대해 관련 조례안의 재의를 요구했던 경기도는 대법원 제소와 조례..

민주, 박원순 입당 반색… 한명숙 "큰 힘 얻었다"

민주통합당은 23일 박원순 서울시장의 입당을 환영하면서 큰 기대감을 표시했다. 이날 오전 박 시장의 입당식이 진행된 국회 당대표실에는 김진표 원내대표를 비롯한 원내대표단이 고위정책회의를 서둘러 끝내고 당대표실로 자리..

민주, 문재인·문성근 등 영남권 40명 공천 확정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 문성근·김부겸 최고위원, 김정길 전 행정자치부 장관, 김영춘 전 최고위원 등이 19대 총선 후보로 22일 확정됐다. 또 김해을 등 10곳에서는 국민경선을 거쳐 후보를 확정하기로 했다. 민..

李 대통령, 대기업 중소업종 진출 강하게 비판

이명박 대통령은 22일 대기업의 중소·영세업종 진출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취임 4주년 특별기자회견'에서 현정부가 친재벌적이라는 비판에 대해 "당선되고 대기업을 처음 찾아..

李대통령 "다음 정부에 부담 주는 일 안할 것"

이명박 대통령은 22일 "다음 정부에 부담을 주는 일은 하지 않겠다"면서 "바로 오늘의 젊은 세대에게 짐을 지우는 일도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취임 4주년 특별기자회견' ..

李대통령 "`학교폭력 없는 원년' 만들겠다"

이명박 대통령은 22일 "이번만큼은 학교폭력을 뿌리 뽑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서 "`폭력 없는 원년'으로 만들어보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취임 4주년 특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