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李대통령, 신년화두 `임사이구(臨事而懼)' 선정

이명박 대통령은 2012년 임진년(壬辰年) 신년화두를 `임사이구(臨事而懼)'로 29일 선정했다. 임사이구는 '어려운 시기, 큰 일에 임하여 엄중한 마음으로 신중하고 치밀하게 지혜를 모아 일을 잘 성사시킨다'는 뜻이다..

여야, 법인·소득세 최고세율 현행 수준 유지 합의

여야는 예산부수법안 심의과정에서 논란이 됐던 소득세와 법인세 최고세율을 현행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합의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 따르면, 27일 오전에 열린 조세소위에서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소득세 최고세율 35%, ..

북한 "이희호·현정은 평양 도착"

고(故) 김대중 대통령의 부인인 이희호 여사와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일행이 사망한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조문을 위해 26일 오후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

당정, 중국어선 불법조업 근절에 9천324억 투입

지난 12일 불법조업 중이던 중국어선을 단속하던 우리 해경이 어선의 선장의 흉기에 찔려 사망한 사건과 관련, 정부와 한나라당이 중국 어선의 불법조업을 근절하기 위해 9천324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한·중 간 상설 ..

정봉주 26일 수감될 듯… 오후 1시까지 출석 3차 통보

정봉주(51) 전 민주당 의원이 성탄절 다음날인 26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다. 서울중앙지검 공판2부(부장검사 김재훈)는 ‘형집행을 위해 출석해 달라’는 두 차례 요구에 불응하고 “26일 오후 1시 출석하겠다”고 밝힌..

李대통령 나흘만에 정상업무 복귀… 업무보고 재시작

이명박 대통령이 23일 `정상 업무'로 복귀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7시30분 청와대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소집해 지난 19일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소식 이후 내렸던 '비상근무 제4호'를 해제하고 곧바로..

북한, 남측 조문 허용… 남북·남남갈등 새 `불씨'될수도

북한이 남측의 조문단을 모두 수용하겠다는 뜻을 밝혀 남북(南北)·남남(南南)간 갈등의 새로운 불씨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당초 북한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사망과 관련 외국 조의대표단은 일절 받지 않겠다고 밝혔지만,..

검찰, 정봉주 23일 오전 출석 재통보

서울중앙지검은 22일 대법원에서 BBK 주가조작 관련 허위 사실 유포 혐의로 징역 1년의 실형이 확정된 정봉주(51) 전 민주당 의원에게 형 집행을 위해 23일 오전 10시까지 검찰에 출석하라고 다시 통보했다고 밝혔..

"김정일 사후 북한 경제, 중국 종속 우려"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사망으로 앞으로 중국의 대북 영향력이 더욱 커지는 것은 물론 북한경제가 중국에 종속될 우려마저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최성근 현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22일 서울 국가인권위원회에서 ㈔남북..

李대통령 "정부 조치, 북한 적대시 않는다는 것 보여줘"

이명박 대통령은 22일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과 관련, "우리가 취한 조치들은 북한을 적대시하지 않다는 것을 북한에게 보이기 위함이고, 북한도 이 정도까지 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