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로나19 금융지원 협약

[포토] 코로나19 위기극복 위한 금융지원 협약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 및 21개 사원기관은 23일 오후 서울 명동 소재 은행회관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식 체결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통합 전력관리칩

무선이어폰, 더 작아지고 더 오래간다

여러 칩을 하나로 통합해 소형 배터리에 최적화한 전력관리칩(PMIC)가 출시돼 무선이어폰(TWS)이 더 작아지고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24일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무선이어폰 설계에 최적화된..

금융권 첫 퇴직연금용 장기 ELB 출시

하나은행이 변동금리로 장기 운용 가능한 퇴직연금 전용 ELB(주가연계채권)를 금융권에서는 처음으로 출시한다. 이 은행은 기업 퇴직연금(DB, DC)과 개인 퇴직연금(IRP) 고객 모두 가입할 수 있는 '장기 원리금 ..

금투협, 비상근부회장·이사 선임

금융투자협회가 23일 2020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비상근부회장 및 이사를 선임했다. 먼저 비상근부회장에 김성훈 키움투자자산운용 대표이사와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또한 회원이사에 김규철 한국자산신..
PRA 헬스사이언스

美 PRAH, 코로나19 모니터링 프로그램 출시

미국 임상시험 대행기관(CRO) PRA 헬스사이언스(나스닥 거래명: PRAH)가 '코로나19 모니터링 프로그램'(COVID-19 Monitoring Program)을 상용 출시했다. 24일 회사 측에 따르면, 모바일..
마스크 생산

삼성, 국내 마스크 공급확대 긴급지원 나섰다

코로나19로 국내 마스크 부족이 지속되는 가운데, 삼성그룹이 국내 마스크 공급 확대를 위한 긴급 지원에 나섰다. 24일 그룹 측에 따르면, 삼성은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경험을 활용해 국내 마스크 제조업체들이..
삼성그룹 본사

해외서 마스크 33만개 가져온 삼성

삼성그룹이 해외에서 마스크 33만개를 확보해 코로나19로 마스크 한 장이 절실한 대구지역에 기부했다. 24일 그룹 측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확보한 마스크 28만개와 중국 고객사로부터 기증받은 마스크 5만개 등 총..
기아자동차 주주총회

코로나19 '컨틴전시 플랜' 나온 기아차 주총 스케치

코로나19 여파로 자동차업계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가아자동차의 '마스크 주총'이 열렸다. 박한우 사장이 '컨틴전시 플랜'(비상계획)을 언급했고 모든 안건은 승인됐다. 24일 기아차는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제76기 정..
아시아나

아시아나항공, 4월부부터 인력 50%로 운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항공업계가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아시아나항공이 다음달 무급휴직을 늘려 절반의 인력으로만 운영하고 임원의 급여를 60% 반납하기로 했다. 아시아나항공은 "3월에 이어 4월..
기아자동차 주주총회

박한우 기아차 사장도 주주도 "플랜 S로"

24일 열린 기아자동차 주주총회에서 '플랜 S'에 관심이 집중됐다.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주총 인사말을 통해 올해 자동차산업이 SUV 비중 확대 추세 지속과 주요업체의 전기차 신모델 출시 증가, 유럽의 이산화탄소 규..
현대차그룹 본사

증권가에서 바라보는 정의선 부회장의 자사주 매입

24일 증권가의 화두 중 하나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 주식을 장내매수한 것이다. 23일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의 공시를 보면, 정의선 부회장은 현대차 주식 13만9000주와 현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