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차 "7000억원 납품대금 조기 지급"

현대자동차가 협력사에 대해 3000억원의 무이자 경영자금 지원과 7000억원의 납품대금 조기 지급 등 중소 부품협력사들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차 한 관계자는 19일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이..

코로나19 피해 관광업계 긴급 금융지원 2배 늘린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가 현재 진행 중인 관광업계 대상 긴급 금융지원(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을 2배로 늘린다. 19일 문체부는 담보력이 취약한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신용보증을 통해 최대 2억원까지 지원하는 신용보증부 ..

정부 "필요시 채안펀드 등 시장안정조치"

정부가 기업들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19일 서울 정부청사에서 거시경제금융 관련부서를 긴급 소집하고, 필요시 채권시장안정펀드(채안펀드), 회사채 발행 지원 프..
현대자동차 주총

"미래시장 주도권 확보 원년"…현대차 4대 전략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 침체 등 어려운 경영환경 가운데, 현대자동차는 올 한해를 미래시장 리더십 확보의 원년으로 삼고 4대 전략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19일 이원희 현대자동차 사장은 서울 양재동 본사에..
현대자동차 주총

현대차도 '마스크 주총'…한산했던 현장

전일 삼성전자에 이어 현대자동차도 '마스크 주총'을 진행했다. 한산한 분위기 가운데 모든 안건이 승인됐다. 19일 오전 현대차는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제52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했다. 회사 측은 주총 전 전자투표를..
펀드

3주간 MMF에 15조3000억원 몰렸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증시 불안으로 대기성 자금인 MMF(머니마켓펀드)에 3주동안 15조3000억원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금융투자협회의 2월 국내 펀드시장 동향 분석에 따르면, MMF 순자산은 전월말 대..
자동차

유럽·美서 코로나19 확산, 車 수요절벽·생산중단 비상

유럽과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커지면서 국내 자동차업체들의 해외생산과 수출 모두 빨간불이 켜졌다. 코로나 확산 우려와 수요절벽 우려에 세계 주요 자동차 업체들도 유럽 공장을 줄줄이 멈..

신한금투, 5월 중 '판교거래소' 정식 출시

신한금융투자가 이커머스, 지식형 콘텐츠, Ai 등 국내 벤처 스타트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의 비상장 주식이 거래되고 있는 '판교거래소' 정식 서비스를 5월경 출시할 계획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스타트업 증권 플랫폼 운영 회..

토스준비법인, 금융투자업 예비인가

금융위원회가 18일 정례회의를 열고, 토스준비법인의 금융투자업 예비인가를 의결했다. 금융위 측은 자본시장법령상 인가요건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심사결과를 바탕으로 토스준비법인이 자기자본, 사업계획의 타당성, 건전경영 요..
금탑산업훈장

[포토] '상공인 최고 영예' 금탑산업훈장 수상자들

대한상공회의소는 18일 '제47회 상공의 날'을 기념하여,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상공인과 근로자 236명에게 훈장과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등을 수여했다. 올해 금탑산업훈장은 신산업·신기술 분야에서 탁월한 혁신성과를 ..
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화상 기자간담회' 눈길

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한화자산운용이 화상 간담회를 열기로 해 눈길을 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 운용사는 최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 '제로'를 선언한 것과 관련,..
금춘수 한화 부회장

금춘수 한화 부회장, 금탑산업훈장 수상

금춘수 한화 부회장이 글로벌 시장 확대와 사업 경쟁력 강화 노력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금춘수 부회장(사진)은 18일 서울 세종대로 상의회관에서 열린 제47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