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기아차, 블루핸즈·오토큐 22억원어치 가맹금 감면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코로나19로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비스협력사를 위해 총 22억원 규모의 가맹금 지원에 나선다. 양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매출 손실을 겪고 있는 서비스협력사 블루핸즈와 오토큐의 어..
LG 스타일러

LG 스타일러, 내달 英 '존 루이스' 정식 입점

LG전자가 영국에 신개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16일 LG전자에 따르면, 회사 측은 이달 9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프리미엄 백화점을 운영하는 '존 루이스(John Lewis)..
아니카 이의 대표작

현대차,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로 새로운 가치 창출한다

현대자동차가 인간 중심의 새로운 가치를 고객과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기술 뿐만 아니라 예술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인간, 시대, 문화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

대한상의 회관 입주 소상공인 임대료 50% 감면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상의회관 입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결정을 통해 대한상공회의소 회관(서울시 세종대로)에..
대한항공 A330 여객기

'여객기를 화물기로' 항공업계 위기극복 자구책 될까

코로나19로 인한 노선 운휴와 감편으로 항공업계에 어려움이 닥친 가운데, 여객기를 화물기로 활용하자는 '발상의 전환'이 주목받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최근 임원회의에서 유휴 여객기의 ..
전경련 산업위기 극복 제언

재계 "경제도 펜데믹...4대 위기 산업부터 살리자"

코로나19 여파가 산업계 전반에 미치는 가운데 재계 측이 유통, 항공, 관광, 의료·바이오 등 위기 산업부터 살리자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16일 '산업 위기극복을 위한 긴급제언'을 발표했..
중국 우한 코로나19

中 CGTN "우한 코로나19 환자 3만6000명 회복"

중국국제텔레비전(CGTN)이 코로나19 발원지인 중부 우한 지역에서 전체 감염자의 70%를 넘는 수준인 3만6000명이 회복됐다고 전해왔다. 16일 CGTN 측은 중국 후베이성 최대 피해지였던 우한은 회복 일로를 걷..
글로벌

정부 "글로벌 경제 L자형 우려…스트레스 테스트 실시"

코로나19 대유행(팬데믹)으로 국내외 경제의 불안과 우려가 심화되는 가운데, 정부는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하고 정책수단을 철저히 점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16일 오전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서울 은행회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