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스피 3일만에 반등…美 경기부양책 기대

코스피 지수가 미국의 경기 부양정책 기대감과 주요국 정책공조 기대에 기관의 매수가 늘면서 3일만에 상승 마감했다. 10일 코스피 지수는 전일대비 8.16p(0.42%) 오른 1962.93을 기록했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박용만 "추경 40조원 필요…파이프라인도 더 뚫려야"

"추경(추가경정예산)이 증액되고 파이프 라인이 좀 빨리 더 넓게 뚤렸으면 좋겠다는 것이 저희 희망이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 회장은 9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의회관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갖고, 추경..
현대차 노사 헌혈

현대차 노사, 마스크 4만장 지원·단체 헌혈 추진

현대자동차 노사가 '코로나19 위기극복 특별합의'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단체 헌혈캠페인을 대규모로 진행하는 등 위기극복 지원에 본격 나섰다. 9일 현대차 하언태 사장과 이상수 금속노조 현대차지부장은 울산공장 홍보관에서..
마스크 생산

"공적마스크 계약단가 900원, 약국 공급가 1100원"

9일 조달청이 공적마스크 계약단가를 900~1000원, 유통업체의 약국 공급가는 1100원이라고 밝혔다. 조달청 측은 마스크 제조업체의 어려운 경영 여건과 생산능력 제고를 위해 원부자재 비용 등과 함께 생산 인센티브..

채권금리 급락…안전자산 선호심리 극대화

2월 국내 채권금리가 글로벌 안전자산인 채권의 선호 심리가 극대화되면서 큰 폭으로 하락했다. 코로나19의 예상치 못한 국내 확산에 따른 감염병 공포가 빠르게 번진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9일 한국금융투자협회가 발표한..
4세대 쏘렌토

기아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그대로"…143만원 보상

지난달 21일 환경친화적 자동차(친환경차) 세제 혜택 문제로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전계약을 하루만에 중단했던 기아자동차가 사전계약 고객에 대한 보상안을 냈다. 6일 기아차 측은 "친환경차가 받는 세제 혜택을 당사가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