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한상의, 회원사에 '출퇴근 시차제' 자율실시 권고

대한상공회의소가 대중교통 밀접 접촉으로 인한 감염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회원 기업들에게 출퇴근 시차제를 자율실시하도록 권고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최고 수준인 심각 수준으로 상향됨에 따라, ..
안희준 성균관대 교수

안희준 성균관대 교수, 한국증권학회 회장 취임

안희준 성균관대 경영대학 교수(사진)가 지난 21일 열린 제44차 정기총회를 거쳐, 한국증권학회 제37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한국증권학회는 지난 1976년 창립된 재무·금융분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선도적 학회..

NH농협은행, 금융상품몰 시스템 고도화

NH농협은행이 고객의 금융 성향은 물론 현재 경제 상황을 고려해 고객에게 유리한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한다. SK C&C는 NH농협은행의 '금융상품몰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하나은행 '스마트 ARS' 오픈…모바일 접근성 높여

하나은행이 음성 ARS 안내와 모바일 화면을 결합, 시니어와 외국인 손님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는 '스마트 ARS' 서비스를 실시한다. 24일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스마트 AR..

라임자산운용 "현재 자펀드 손실 규모 약 6341억원"

라임자산운용이 현재 자펀드의 손실 규모는 약 6341억원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23일 오후 "펀드 가입자 기준으로 실제 손실 규모는 자펀드의 설정액과 순자산(NAV)의 차이를 계산하는 방식이 맞다"며 이같이 전했..

LG전자-협력사 '코로나19' 극복 위해 상생협력 강화

LG전자가 코로나19로 인해 협력사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상생협력을 강화한다. LG전자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협력사 (주)유양디앤유에서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상생방안을 24일 ..
대구동산병원

서문시장 앞 대구동산병원,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 지정

서문시장 앞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이 대구·경북 지역민을 위한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으로 활약하게 된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은 대구광역시와 함께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치료에 발 벗고 나서면서, 21일 대구동산..
전경련

전경련, 경제 재도약 비전 제시 등 '4대 중점사업' 추진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21일 제59회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 4대 중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4대 중점사업의 주요내용은 △중장기 한국경제 혁신전략 등 '경제 재도약 비전 제시' △주력산업 고도화·내수 활성화를..

'주인 못 찾은 주식수익' 7.6억원 서민금융에 출연된다

한국예탁결제원이 21일 서민금융 지원을 위해 휴면 실기주 과실 대금 7억6000만원을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하기로 했다. 실기주(失期株)는 주식 투자자가 증권사에서 실물주권을 출고한 후, 명의를 주주명부 폐쇄기준일까지..

인천시, 신천지교회 및 시설 폐쇄 결정

인천시가 신천지교회로 인한 '코로나 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신천지교회 및 시설에 대한 폐쇄를 결정했다. 박남춘 인천시장 주재 21일 오전 긴급대책회의에서는 밀접 접촉 공간인 신천지교회 및 시설에서 예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