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전기차

부산시 "수소전기차 1대당 3450만원 지원"

부산광역시가 오는 17일부터 수소전기차 구매 보조 지원사업 1차분에 대한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지원 규모는 400대이며 구매보조금은 대당 3450만원(국비 2250만원, 시비 1200만원)이다. 개별소비세 최대 40..
드론을 활용한 우한 폐렴 예방 홍보 활동

'우한 폐렴' 예방 활동에 '드론' 투입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활동에도 드론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경상남도 하동군은 세계적으로 확산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지난 주말·휴일 이틀간 드론을 활용한 대군민 홍보 활동을 벌..
삼성

삼성, 협력사에 2조6000억원 규모 자금 지원

삼성그룹이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협력회사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긴급 지원에 나섰다. 그룹 측은 조업 중단, 부품 조달 등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협력회사의 경영 안..
와이어링 하네스

현대·기아차, 中공장 조기 가동 '총력'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 부품 공급이 중단된 '와이어링 하네스'(wiring harness) 중국 생산 공장 조기 가동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7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최근 산업부 및 외..

[기자수첩] 누구를 위한 차보험료 사고건수 할증제?

"손해보험업계가 추진하는 차보험 '사고건수할증제'는 보험에 들고도 보험처리를 못 하게 하고 자비(自費) 처리를 유도하는 제도다", "단순사고(물적사고 할증기준금액 이하사고·0.5점사고)라도 보험료가 20% 이상 대폭..

외환은행 본점에 새로운 '관광명소' 문 열어

외환은행은 지난 6월 서울시, 서울관광마케팅과 체결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에 따라 서울시와 함께 외환은행 본점 별관 1층에 '명동관광정보센터'(연면적 338㎡)를 개관하고 서울시 관광환경 개선을 적극 지원한다...

신한은행, 이동통신 3사와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이 서울 소공동 소재 프라자호텔에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이하 이동통신 3사)와 스마트폰 모바일토큰을 통한 新금융서비스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외환은행, 중국 '시칭 지행' 개점

외환은행이 중국 천진시 시칭개발구에 지행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외환은행은 이번 중국 시칭지행 개점으로 총 23개국 55개의 해외영업망을 갖추게 됐으며, 작년 10월 대련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