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

불황은 없었다. 올해 상반기 기업 매출 28% 증가

국내 대기업들의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가 국내 500대 기업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작년(1천282조7천736억원)에 비해 358조2천567억원(27..
삼성

삼성, 이르면 내달초 하반기 공채 시작

4대 그룹 중 유일하게 신입사원 정기 채용을 유지 중인 삼성이 이르면 내달 초 2022년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한다. 삼성이 새 정부 들어 향후 5년간 8만명을 신규로 직접 채용하겠다는 대규모 고용 계획..
사드 기지

사드 3불? 1한? 불편한 한중관계

'사드 3불' 문제가 한국과 중국의 외교 현안으로 다시 불거지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중국 외교부 대변인이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와 관련, 한국 정부가 대외적으로 '3불(不)-1한(限)'의 정책선..
한라산 구상나무 고사목

극심해지는 기후위기, 새로운 산림관리 모색해야

국내 침엽수림 피해 및 산림병해충 대발생, 봄철 대형 산불 등 다양한 기후변화 관련 산림피해 저감과 예방을 위한 방안들이 제시됐다. 11일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기후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산림관리..
효성

석탄 대신 옥수수에서 친황경 기능성 섬유 뽑아낸다

효성티앤씨가 세계 최초로 옥수수에서 스판덱스를 뽑아내 상용화하는데 성공했다. 10일 회사 측은 기존 석탄 대신 옥수수에서 추출한 천연 원료를 가공해 만든 바이오 스판덱스 ‘크레오라 바이오베이스드(creora® bio..
dl이앤씨 사내 카페

DL이앤씨 '종이컵 제로' 캠페인

DL이앤씨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본사 임직원 대상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 대해 회사 측은 글로벌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정부의 일회..
선별진료소

코로나19 방역지침, 과학인가 자율인가

코로나19 유행이 2년 반 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유행에 불안감보다는 피로감이 더 밀려오는데요. 현재 여섯 번째 유행 중인 가운데 방역 당국은 국민 참여에 기반한 일상방역의 생활화를 지속하겠다..
해양보호 드론쇼

서울숲 상공서 해양보호 드론쇼 열린다

오는 9일 밤 9시, 서울숲 상공에서 고래와 바다거북 등 멸종 위기의 해양동물을 형상화하고 해양보호 메시지를 전하는 드론쇼가 펼쳐진다. 4일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는 15일부터 열리는 유엔해양생물다양성보전협약 5차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