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그룹, 신개념 종합연수원 '블룸비스타' 개원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새로운 10년을 위한 '제2기 신경영'을 선언했다. 현정은 회장은 24일 그룹 종합연수원 '블룸비스타' 개원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통해 "명실상부한 인재양성의 메카가 될 연수원 개원을 계기로 그..

국민은행,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이 23일 대구 인터불고호텔 본관 1층 카멜리아홀에서 대구·경북지역 수출입 거래기업 재무담당자 70여명을 초청해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전북은행 고객, 11월부터 전국 우체국서 금융거래 가능

JB전북은행은 23일 전북우정청 대회의실에서 우정사업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창구 공동망 이용 계약 협약식을 가졌다. 이로써 전북은행 고객은 시, 군, 읍, 면, 도서 산간 벽지의 전국 모든 우체..

[기자수첩] 동양증권의 CP 사기판매 처벌 받아야

한 시민단체가 동양레제와 동양인터내셔널의 기업어음 피해자 1000여명과 함께 서울지방검찰청에 고소고발을 제출했다. 제 2의 저축은행사태로 지칭되는 동양그룹 사태의 핵심은 역시 기업어음(CP) 사기 판매다. 그 중 심..

[기자수첩] 이석채 KT 회장, 출장핑계 말고 국감 출석해야

지난해에 이어 KT 이석채 회장의 국정감사 증인출석이 어김없이 제기됐다. 지난해에도 온갖 의혹이 제기됐고 증인출석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비등했지만, 이석채 회장은 미꾸라지처럼 빠져나간 바 있다. 하지만 금년에는 이미 ..

하나은행 "중소·중견기업 성장위해 적극 협력"

하나은행이 중소기업청과 22일 을지로 본점에서 제2기 희망엔지니어 적금 출시와 함께 '중소·중견기업 성장 희망 사다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