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자수첩] 전경련의 상법개정안 반대는 '염치없는 소리'

입법예고된 상법개정안에 대해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가 납득할 수 없는 이유를 들어 반대하고 있다. 그동안 우리사회는 소수 대기업 집단의 대주주가 저지른 불법과 전횡으로 많은 피해를 입어 왔다. 입법예고가 된 ..

위성호 신한카드 부사장 신규 선임

신한금융지주는 22일 이사회 및 자회사 경영관리위원회(이하 자경위)를 열고 그룹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신한카드 사장에는 위성호 신한카드 부사장을 신규 선임 내정했다...

[포토] "삼성, 파국으로 가는 설국열차"

22일 금속노조, 나눔문화 노동자연대 다함께, 민주노총, 반도체 노동자의 건강과 인권지킴이 반올림, 삼성노동인권지킴이(준), 인권단체연석회의, 참여연대 등은 서울 서초동 삼성그룹 본사 앞에서는 삼성의 지난 20년을 ..

[기자수첩] 삼성 신경영 20년, 파국으로 가는 설국열차

내달 중 삼성 신경영 20주년 기념 만찬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하지만 이를 바라보는 시선이 곱지만은 않다. 22일 금속노조, 나눔문화 노동자연대 다함께, 민주노총, 반도체 노동자의 건강과 인권지킴이 반올림, 삼성..

[단독] 하나금융, 외환은행 주식 기습교환 의혹 증폭

론스타가 외환은행으로부터 챙긴 배당금 1조7000억원을 무효로 돌릴 수 있는 재판이 여전히 진행 중이다. 21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는 외환은행 소액주주들이 2011년 4월 처음 제기했던 주주총회 의결 무효확인 재판이..

전·월세 잘 구하려면

전·월세를 구하는 세입자들이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전세 물건이 없어 전세 값이 올라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물건이 없다 보니 대기자 명단이 줄을 잇고 선금을 내놓고 기다린다는 사례가 있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상황이..

SK하이닉스, 중국 CIS 사업 강화한다

SK하이닉스가 중국 CIS(CMOS Image Sensor) 사업역량 강화에 나섰다. 세계 최대의 CIS 생산국이자 소비시장인 중국지역 공략을 가속화해 CIS 사업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과의 협력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스마트 금융' 강화 나선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스마트 금융 상품과 채널을 하나은행의 핵심 전략 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스마트 금융 우수직원 조찬 간담회를 열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하나은행, 인천 송도 GCF지점 개설

하나은행은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및 UN국제기구 등이 입주 예정인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내 랜드마크 빌딩 G-Tower에 '송도 GCF지점'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