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소형모듈원전(SMR)

DL이앤씨, 소형모듈원전(SMR) 사업 추진

DL이앤씨가 탈탄소 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소형모듈원전(SMR, Small Modular Reactor) 사업에 진출한다. 21일 DL이앤씨에 따르면, 회사 측은 캐나다 테레스트리얼 에너지(Terrestrial ..
씨낵트럭

쓰레기가 돈이 되는 과자상점 '씨낵' 오픈

"카드 안 받습니다. 현금 안 받습니다. 오직 쓰레기만 받습니다" 쓰레기를 가져오면 과자와 교환해주는 캠페인이 관심을 끌고 있다. 19일 환경재단에 따르면, 강원도 주요 해수욕장 4곳에서 쓰레기가 돈이 되는 과자상점..
윤석열 대통령, 한화진 환경부 장관

원전 친환경 규정 공식화…실현 가능성 논란 지속될 듯

환경부가 대통령 업무보고를 통해 원자력 발전을 녹색분류체계에 포함하기로 했다. 환경부는 18일 오후 윤석열 대통령에게 원전을 활용하기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줄이는 측면에서 강점을 지닌 원전을..
윤석열 정부 성공적인 규제개혁 방안 정책세미나

윤석열 정부 성공적인 규제개혁 성공조건 4가지

새 정부가 규제개혁에 강한 의지를 보이는 가운데, 개혁의 성공조건이 제시돼 주목된다. 곽노성 연세대학교 교수는 15일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실 주최로 열린 규제개혁 방안 정책세미나 자리에서 이같은..
한우농가 축사

친환경 사료로 소 트림·방귀 속 메탄 줄인다

최근 소가 배출하는 메탄을 줄이는 친환경 사료를 제주도 한우들이 먹게된다. CJ피드앤케어는 제주시한우협회, 제주대학교와 함께 '청정제주 한우브랜드 육성과 저메탄사료 접목을 통한 ESG경영 실천 업무제휴 협약'을 14..
커피박

커피 내리고 버려지는 커피박, 친환경 퇴비로 재탄생

커피는 현대인의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호 식품의 지존이 된 지 오래다. 하지만 커피는 친환경 측면에서 불편한 진실을 품고 있다. 커피 원두는 추출 과정에서 3%만 사용되고, 97%를 차지하는 커피박은 버려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