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우증권, 몽골 현지법인 개설

KDB대우증권이 29일 몽골 울란바타르에 현지법인을 개설하고 개업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몽골금융감독위원회 바야르사이항 다시던더위(Bayarsaikhan Dashdondov)위원장, 최재하 주 몽골 한국대사관 ..

산업은행, 네트워크론 취급은행 선정

조달청이 KDB산업은행을 '네트워크론' 취급은행으로 선정했다. 조달청과 산업은행은 29일 '소기업·소상공인 지원강화를 위한 네트워크론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오롱, 불매운동 막으려 102개 유명산에 가처분 신청

쌍용자동차와 함께 대표적인 정리해고 사업장인 코오롱이 근로자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코오롱 불매운동을 막기 위해 전국 102개 유명산에 대해 사실상의 출입금지인 업무방해 및 신용훼손 금지 가처분신청을 냈다. 소비자들의 ..

"현대자동차, 내달 중 불법파견 10년사 마침표 찍어라"

지난해 12월27일 중단됐던 현대자동차 불법파견 특별교섭이 내달 초 재개될 예정이다. 전국 80여개 노동·사회·종교·문화·인권·법률단체로 구성된 '불법파견 정규직화, 사내하청제도 폐지, 사내하도급법 폐기를 위한 공동..

"담보대출금리 4% 넘으면 갈아타기 시점 찾아야"

최근 시장금리의 하락 추세에 맞춰, 대출자는 담보대출이든 신용대출이든 적극적으로 대출 갈아타기를 해야 할 시점이다. 담보대출을 받은 경우, 반드시 최근 이자납입 내역을 조회해 대출금리가 4%가 넘으면 반드시 대출 갈..

[기자수첩] 재벌과 국세청이 욕먹는 이유

조세도피처 유령회사 설립 2차 명단이 발표됐다. 여기에는 최은영 한진해운 홀딩스 회장과 조용인 前 대표이사, 황용득 한화역사 사장, 조민호 前 SK증권 부회장과 부인 김영혜씨, 이덕규 前 대우인터내셔널 이사와 유춘식..

기업은행 '대출금리 예약제' 도입

IBK기업은행은 대출 상담 이후 시장 금리가 상승하더라도 상담 당시 금리를 적용하는 '대출금리 예약제'를 시행한다. 예약 기간은 최대 1개월까지이며, 상담 이후 금리가 내려갈 경우에는 예약 금리 대신 고객에게 유리한..

김봉수 한국거래소 이사장 사의 표명

김봉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거래소 이사장직의 사의를 표명했다. 그는 26일 "그동안 거래소에서의 소임을 다했고, 이제는 물러날 때가 됐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가정의달 시네마 이벤트

신한은행이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모두를 초청하는 행복맞춤이벤트를 건대입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에서 실시했다. 가족 모두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외환은행, 외환 Peace Korea 카드 출시

외환은행은 6.25 정전 60주년을 기념하고 사회통합과 평화정착을 기원하기 위해 '세계평화 패스티벌 아리랑' 행사 주관업체인 사단법인 우리민족교류협회와 제휴해 신상품 '외환 Peace Korea 카드'를 출시했다...

[기자수첩] '갑을관계' 개선 싫은속내 드러낸 남양유업

여러 난항을 겪은 끝에 지난 24일 우원식 의원(민주통합당)의 중재로 남양유업과 남양유업대리점협의회(이하 협의회)의 제2차 교섭이 성사됐다. 이날 남양유업이 '상생을 위한 협상(안)'으로 제시한 바의 주요 골자는 불..

신한금융 '한동우식 탕평인사'

신한금융지주가 최근 이사회 및 자회사 경영관리위원회(이하 자경위)를 열고, 그룹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자경위에서는 저금리, 저성장 등 금융업이 직면한 도전을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역량과 업무 추진력에 대한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