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자수첩] 금융당국, 금융권 갑·을 대책은 언제?

최근 갑·을의 관계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금융권의 갑·을의 문제도 심각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하지만 금융당국은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대책보다는 곁가지 대책, 나열식 여론몰이에만 집중하면서 알맹이 없는..

'배상면주가, 남양유업보다 더해…끝까지 책임 회피'

"고질적인 물량밀어내기 등 배상면주가의 불공정횡포를 과거의 관행으로만 치부하는 파렴치한 배상면주가 대표의 사죄는 정말 실망스럽고, 다른 점주들의 하소연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재발 방지책 없는 입장은 제2의 제3의 비극..

해운업체 '매출은 줄고 매출원가·판관비는 늘고'

국내 해운업체의 과반이 지난해 영업이익이 대폭 줄어든 것으로 드러났다. 또, 해운업체 상당수가 유동성 위기 상태에 놓인 것으로 나타나 대출원리금 상환, 정부의 선박매입 등 유동성 확보를 위한 정부의 긴급지원이 절실하..

[엠바고] 태광그룹, 겉으론 '사회공헌' 속으론 '노조탄압'

지난달 사회공헌을 선포하며 63년 역사에서 올해를 사회공헌 활동의 원년으로 삼기로 했던 태광그룹이 노조탄압 논란에 직면했다. 최근 서울 광화문 본사 앞에서는 부당노동행위, 노조탄압을 자행하는 태광그룹을 규탄하고 케이..

국민은행 '창조금융 지원 앞장'

KB국민은행이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국가 신성장 동력 발굴과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창조금융 지원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외환은행 'KEB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

외환은행은 우수 외국환거래기업의 수출입담당 직원 들을 초청해 수출입업무 지원 강화를 위한 '제8기 수출입 실무강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중국 하나은행, 강소성 남경분행 개점

하나은행의 중국 현지 법인인 하나은행(중국)유한공사가 중국 강소성(장쑤성) 성도(城都)인 남경(난징)에 중국 내 19번째 영업점인 남경분행을 개점했다...

전북은행·예나래저축은행, 연계대출 MOU

전북은행과 예나래저축은행이 16일 '저축은행 연계대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전북은행과 예나래저축은행이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통해 건전한 서민금융지원을 활성화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