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우리은행 '뿌리산업 육성하자'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와 우리은행이 '뿌리기술 전문기업' 등 핵심기술을 보유한 뿌리기업이 중견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자금지원·펀드조성 등 투자확대 방안을 공동으로 마련하기로 했다...
어바이어 "서비스 공급자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소프트웨어 전문업체 어바이어(Avaya)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CSPs)에게 최적화된 클라우드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아셈홀에서 고객 체험행사인 '2013 어바이어 익스피어리언스..
디지털시대, 英 가디언 '무료 콘텐츠' 성공할까"인터넷상의 콘텐츠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읽을 만한 가치판단이 어렵다. 공신력 있는 뉴스제공자에겐 다른 매체 뉴스에 대한 큐레이터, 또는 인터넷 용어로 애그리게이터(취합제공자) 역할을 해야 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교통사고보상 '치료비 지급보증' 횡포 심각자동차 공제조합과 손보사들의 교통사고 피해자에 대한 '치료비 지급보증' 횡포가 심한 것으로 드러났다. 17일 금융소비자연맹은 "자동차 공제조합과 일부 손해보험사들이 과실이 많은 교통사고 피해자에게 병원 치료비 지급을..
LG·기업은행, 2000억원 규모 동반성장펀드 조성LG가 2·3차 협력회사 자금지원을 위한 20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한다. LG전자·LG디스플레이·LG화학·LG생활건강 등 LG의 4개社는 IBK기업은행과 공동으로 'LG 2·3차 협력회사 동반성장펀드'를..
사상 첫 '애플 앱 환불청구' 공익소송인단 모집경실련 소비자정의센터가 애플 앱 스토어에서 구매한 유료 애플리케이션 환불을 위한 공익소송인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부모 동의 없는 미성년자 구매, 조작실수 인한 구매, 제품결함·성능미비·설명과 상이한 구매로 인해 ..
SC은행, 홈페이지·인터넷뱅킹 서비스 개선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은행)이 16일 개편된 홈페이지와 인터넷뱅킹을 선보였다. 이번 개편을 통해 SC은행의 공식사이트는 스마트폰, 태블릿PC, 일반 데스크탑, 등 각각 다른 크기를 가진 화면에서도 자동으로 메뉴 구성..
한화생명 '칭찬문화로 김승연 회장 경영철학 실천'한화생명이 조직 내 소통강화와 칭찬문화 확산을 위해 'Happy Green Board' 제도를 신설한다. 이와 관련, 16일 회사측은 "김승연 회장은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자는 경영철학을 바탕..
외환은행 '中企 글로벌 자문서비스' 신청 100건 돌파외환은행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진출을 종합적으로 지원코자 지난 2월 설립한 '중소기업 글로벌 자문센터'의 자문서비스 신청 접수 건이 100건을 돌파했다. 16일 은행 관계자는 "15일까지 신청건수가 120건..
우리·신한금융지주 지나친 '순혈주의'…요원한 글로벌화우리금융지주는 '최대 글로벌 네트워크'를 자랑하며 '글로벌 금융 파트너'임을 강조한다. 또 신한금융지주는 최근 한 금융전문지로부터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 중 5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지만 실제로는 임원 중..
이팔성 우리금융그룹 회장 사임의사 표명이팔성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14일 오후 회장직을 사임한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이와 관련, 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이팔성 회장은 "1967년 우리은행 신입행원으로 직장생활을 시작해 지난 40여년간 우리은행과 우리금융에서..
[기자수첩] 신한생명·씨티은행 뒷돈거래…방카 폐해 심각은행들의 보험판매 허용이 당초 도입 취지와는 달리 은행들의 '돈벌이' 수단으로 전락하고 있다. 최근 씨티은행, SC은행과 신한생명 간 뒷돈 거래 적발이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외환은행 '내자녀 성공기' 패키지 출시외환은행은 어린이, 청소년대상 패키지상품으로 '외환은행 내자녀 성공기통장', '외환은행 내자녀 성공기적금'을 15일부터 출시한다. 내자녀 성공기통장은 만 18세 이하 개인이 가입할 수 있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단말기 선할인 'SKT SAVE카드' 15일 출시SK텔레콤과 KB국민카드는 고객이 휴대폰 구매시 할부금을 최소 5만원에서 최대 70만원까지 미리 할인받고, 카드 이용 포인트로 매월 상환이 가능한 'SKT SAVE 카드'를 15일부터 선보인다. 고객이 신규·기기변경..
수출입은행,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위해 1조3000억원 푼다한국수출입은행이 올 초 신설한 '기업성장지원단'을 중심으로 올해 계획한 총 50조원의 대출 중 22조5000억원을 중소·중견기업들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 중 1조3000억원의 '상생금융'을 대기업과 중소기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