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두산중공업, 기업은행과 동반성장펀드 추가 조성

두산중공업이 협력회사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12일 IBK기업은행과 6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를 추가로 조성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산중공업이 운영하는 동반성장펀드는 648억원에서 708..

국내 중소제조업 '2분기 경기 호전 기대'

국내 중소제조업체들의 경기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IBK경제연구소가 전국 중소제조기업 3070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중소제조업 경기전망조사'에 따르면, 올 2분기 기업경기전망지수(BSI)..

삼양사, 삼양이엠에스 합병 결정

삼양사가 100% 자회사인 삼양이엠에스를 흡수합병한다. 이와 관련, 12일 회사 측은 "경영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사업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합병 목적을 밝혔다...

[기자수첩] 투자자 '배신'한 GS건설

"이런 경우는 처음이다. 공시가 무슨 장난도 아니고…투자자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이 회사는 개념이 있는건지 모르겠다" (A증권사 연구원) 지난 10일 오후 4시쯤 각 증권사 연구원들은 GS건설로부터 오후 4시반 이..

GS건설, 내년엔 괜찮다고? 증권사들 '내년에도 어렵다'

GS건설이 충격적인 1분기 실적 '기습 발표'와 더불어, 대규모 부실정리로 내년도 흑자전환이라는 '청사진'도 밝혔다. 하지만 이를 곧이곧대로 받아들이는 투자자는 없어보인다. GS건설이 10일 장종료후 기습적으로 실적..

수수료 인하? 우리은행·외환은행은 '말뿐이었나'

은행들이 최근 반복적이고 경쟁적으로 수수료 인하를 발표했지만, 우리은행과 외환은행의 경우 결과적으로는 했던 말 만큼도 인하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예상된다. 최근 금융소비자원이 국내 11개 은행의 지난해 수수..

기업은행 "개성공단 기업에 1000억원 긴급자금 지원"

IBK기업은행이 북한의 개성공단 통행제한으로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성공단 입주 기업에 1000억원의 긴급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 8일 은행 관계자는 "개성공단 사태의 추이에 따라 필요하다면 기간 ..

"장바구니 물가, 소비위축 초래"…유통구조 개선해야

"신선식품의 물가 상승세가 다른 소비재의 소비위축을 초래하고 있다. 농산물 등의 신선식품 생산 및 유통구조 개선이 시급하다" (김경종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장) 소비자 대부분이 최근 물가가 작년보다 올랐다고 체..

2분기 수출, 증가세 유지 기대감 '솔솔'

올 1분기 소폭 증가한 수출이 2분기에도 증가세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8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삼성경제연구소는 '2013년 2분기 KOTRA-SERI 수출선행지수'(이하 수출선행지수)를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