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자수첩] 국민연금 지급보장 왜 못하겠다는 건가

지난 17일 국회 복건복지위는 국민연금법에 '국가는 이 법에 따른 급여의 안정적·지속적인 지급을 보장한다'는 조항을 넣은 개정안을 통해 국민연금의 국가지급 보장을 명시한 법안을 통과시켰다. 하지만 여·야 정당이 합의..

KT, 내부비리 공익신고자 보복조치 또 '덜미'

최근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전원위원회에서 중요한 결정이 나왔다. 이해관 KT새노조위원장의 해임에 대한 원상회복을 KT에 요구하기로 한 것이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권익위는 작년 12월28일 해임 처분된 ..

[기자수첩] 미등기임원 연봉 공개할 때 됐다

경제민주화 법안 연장선에서 논의되고 있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은 현행 동법 159조 2항에서 사업보고서 제출대상법인의 사업보고서에 임원보수를 공개하도록 하고 있지만, 실제 사업보고서에 공개..

출처 불분명한 대금 강요·부당채권추심 소비자피해 심각

매년 수많은 소비자가 사업자의 부당거래 행위로 야기된 불법·부당한 추심에 시달리면서 경제적·정신적 피해를 입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부당채권추심으로 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

한국얀센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판매금지 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열진통제인 한국얀센의 '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 100ml'와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500ml'을 판매금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의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의 함량이 일..

외환은행 "고객정보 DB해킹 사실무근"

외환은행이 일부 언론을 통해 보도된 고객정보 DB 해킹사건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23일 은행 측은 "기사에 인용된 해커그룹 해외 사이트(pastebin.com)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등 고객정보는 확인 결..

한국판 '요즈마' 창업지원펀드 내달 출범

KB금융그룹이 일자리 창출의 핵심 중 하나인 벤처기업 창업지원에 나선다. 그룹 측은 창업기업의 자금 지원을 위한 총 400억원 규모의 'KB 요즈마 창업지원 펀드'(가칭)를 5월 출범한다고 22일 밝혔다...

하나금융 '사회적 책임경영 실현'…행복나눔위원회 출범

하나금융그룹이 그룹의 경영슬로건인 '건강과 행복'의 그룹 차원의 실행력을 강화하고 서민금융, 중소시업 및 청년창업 지원, 소비자보호 강화, 사회공헌 활성화 등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경영 실현을 위해 '행복나눔위원회..

대신경제硏 '금일 환율 조금 오를 듯…1118~1126원'

대신경제연구소가 22일 환율을 1118~1126원으로 전망했다. 19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원 환율은 전거래일 대비 7.70원 하락한 1116.30원으로 마감했었다. 홍석찬 연구원은 "금일 서울 환시에서 달러화는..

신한미소금융재단, 미소금융 500억원 돌파

신한미소금융재단은 저소득, 저신용 서민층 자활지원 을 위한 미소금융 지원 실적이 500억원을 넘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2009년 12월 금융권 최초로 신한미소금융재단을 설립한 이후 현재 전국 8개 지점..

한신평, 우리파이낸셜 무보증회사채 'AA-' 평가

한국신용평가(이하 한신평)는 우리파이낸셜의 발행예정인 제260회 무보증회사채 신용등급을 'AA-'(안정적)으로 평가했다. 한신평은 "안정적인 자산포트폴리오와 양호한 수익창출능력, 우리금융그룹의 영업적·재무적 지원 등..

금융기관 63% '한국형 토빈세 도입, 아직 일러'

국내 금융기관 대다수가 한국형 토빈세 도입에 부정적인 의견을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가 최근 금융기관 293개사를 대상으로 '한국형 토빈세 도입에 대한 의견'을 조사해 21일 발표한 결과를 보면,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