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우리은행 '향후 5년간 사회적기업에 300억원 지원'

우리은행이 사회적기업을 위해 향후 5년간 약 3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은행과 고용노동부는 4일 '사회적기업 생태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중앙부처와 금융회사간 공조로 사회적기업이..

'뮤지컬로 경제관념 익힌다'…하나 어린이 경제뮤지컬

하나은행은 4일 서울 염리초등학에서의 첫 공연을 시작으로 6월말까지 전국 40개 초등학교에서 '하나 어린이 경제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을 개최한다. 올해 8년째인 이 뮤지컬은 동화 <재크와 콩나무>를 모티브로 어..

[포토] 노후설계 하려면 '노인체험'부터

KB국민은행이 영업점 노후설계 전문가인 '노후설계리더' 1000명을 양성해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노후설계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소재 SIF금융교육센터에서 '노후설계 전문가 과정'을 실시했다..

국민은행 '노후설계전문가 1000명 양성'

KB국민은행이 고객들이 가까운 영업점에서 전문적인 노후설계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후설계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영업점 노후설계 전문가인 '노후설계리더' 1000명을 양성한다...

SK그룹 "SK임업은 조림회사"…농업진출 논란 진화

최근 SK임업이 대기업의 농업 진출 논란에 직·간접적으로 휘말리는 조짐을 보이자 그룹 측이 즉각 진화에 나섰다. 4일 오후 SK그룹은 '참고자료'를 통해 "SK임업은 농업과 전혀 관련이 없는 회사다"며 "SK그룹은 ..

BOJ '양질완화' 정책 발표…'조삼모사'

4일 일본중앙은행(BOJ)이 '새로운 정책'(Quantitative and Qualitative Monetary Easing)을 발표했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획기적이기는 하지만 양적확대는 아니라는 평가가 나온다. 새..

30대 그룹, 올해 투자·고용 소폭 늘리나

30대 그룹이 올해 총 149조원의 투자와 12만8000명의 고용을 계획하고 있다. 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는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장관과 30대 그룹의 기획·총괄 사장단의 간담회가 열렸다...

中企들 '1년후 환율 3% 넘게 떨어질 것'…대책은 없어

국내 중소기업들은 1년 내 원·달러 환율이 36원 이상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2곳 중 1곳은 '무대책'으로 일관하고 있으며, 4곳 중 1곳은 환율 문제를 '관리'가 아닌 '투자' 대상으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

STX 사활, 결국 팬오션 매각·조선해운 업황에 달렸다

STX가 그룹의 주축인 STX조선해양을 먼저 살리고, 계열사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모습이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STX팬오션 매각 여부가 관건이며, STX조선해양의 경영정상화 또한 업황 회복이 전제되어야 한다..

STX조선해양 채권단 자율협약, 그룹·금융권 뒤흔드나

STX조선해양이 채권단 자율협약을 선청함에 따라 그룹 전반의 신용위험이 확대되고, 금융권 또한 충당금 적립 부담이 클 것으로 보인다. STX조선해양은 산업은행과 재무구조개선약정 체결하에 그룹 전반의 재무구조개선 작업..

엔화약세로 기업 수출감소·영업익 악화 직면

국내 제조업이 엔화 약세로 이미 적자구조에 직면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매출액 기준 600대 기업 중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조사해 3일 발표한 결과를 보면, 엔화가치가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