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우리금융 '무리한 경영'…작년 소송액 1조원 넘어

글로벌 금융위기와 부동산 경기침체가 심화되는 가운데 덩치를 키우기 위해 무리한 외형 경쟁을 벌인 금융지주회사들이 지난해 금융소비자와 기업들로부터 예년보다 훨씬 많은 소송을 당했거나 소송이 진행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

LTE급 차세대 주식거래앱 '스마트하나 HT' 출시

하나대투증권이 스마트폰의 진화에 따른 프리미엄 서비스를 표방하는 차세대 모바일 주식거래앱 'SmartHana HT'(스마트하나 HT)를 출시했다. 이와 관련, 29일 이상훈 하나대투증권 뉴-비즈니스본부장(상무)는 "..

"일시불 결제후 할부전환해도 항변권 행사 가능"

최근 한국소비자원이 신용카드로 일시불 결제 후 할부로 전환한 경우에도 소비자가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항변권을 행사할 수 있다고 조정 결정했다. 항변권은 할부로 물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한 후 사업자 또는 카드사..

대통령 초기 국정운영 "대북정책 잘하고 인사 못한다"

취임 두 달여를 맞고 있는 박근혜 정부의 초기 국정운영 평가 조사 결과, 국민들은 대북정책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있는 반면 인사에서는 낮은 점수를 매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가 분야에서 '대북정책 71점,..

하나저축은행, 박재호 신임 대표이사 선임

하나저축은행은 27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박재호 前 하나은행 부행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대구상고를 졸업한 박 대표(사진)는 1974년 서울은행에 입행하여 하나은행 대구경북지역본부장, 경영지원본부장(부행장보),..

'급전은 필요한데…' 보험 해약시 손해 덜 보려면

최근 경기불황에 따른 생활고로 인해 보험계약을 해지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하지만 해지에 앞서 각종 제도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소비자 입장에서 절대 해지해서는 안 되는 보험이 있고, 불가피한 경우에는 ..

한화 '국내외 클래딩 시장 선점'…화순공장 준공

한화가 화순공장 준공을 통해 특수금속 접합소재 생산능력 및 기술력을 끌어올리고 국내외 시장 선점에 나선다. (주)한화는 27일 전라남도 화순군 한천면 오음리에서 배기운 국회의원, 김연태 화순 부군수 및 전라남도 관계..

한글과컴퓨터, 이홍구 단독대표 체제 전환

한글과컴퓨터는 김상철·이홍구 공동대표이사 체제에서 이홍구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한글과컴퓨터는 판교 한컴타워에서 이사회를 열고, 종전 김상철·이홍구 2인 공동대표 체제에서 이홍구 단독대표로 ..

부자들의 자산관리 '부동산 비중축소·보수적 금융투자'

국내 부자들이 자산관리 방법으로 부동산 비중을 줄이는 것과 정기예금 및 채권형 펀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하나은행과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하나은행 PB고객 784명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및 경제습..

'한국인, 매년 잔돈 2만9000원 분실'

한국인들이 연간 평균 26달러(약 2만8800원)의 잔돈을 잃어버리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최근 비자(VISA)가 아태지역·중유럽·중동지역 및 아프리카 지역 11개국의 5641명을 대상으로 '지불결제 행태 설문..

신한은행 '기부컨설팅으로 나눔문화 확산'

신한은행이 최근 사회지도층의 나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아너 소사이어티'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나선다. 이 은행은 26일 오후 서울 중구 정동 소재 사랑의 열매회관 6층 대회의실에서..

보금자리론 금리 내달부터 0.2%p 낮아진다

주택금융공사(HF)가 내달 1일자 신규대출부터 장기·고정금리 내집마련자금 대출인 '보금자리론' 금리를 0.2%포인트 내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금리인하 조치는 작년 초부터 여덟번째로 최대 1.3%포인트 금리를 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