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하나은행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하나은행이 20일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본점 부서장을 주축으로 '소비자권익보호협의체'를 신설하고, 상품을 직접 가입한 고객까지 참여하는 '소비자조사참여단'을 운영해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업무제휴

KB국민은행이 20일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향후 3년간의 포괄적인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국민은행은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주거래은행으로서 운..

삼성 홈시어터·스마트TV '사운드 신기술' 공개

미국 음향기술업체 DTS가 삼성과 공동 개발한 홈시어터 및 스마트TV용 프리미엄 오디오 솔루션을 발표했다. DTS코리아는 20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신기술발표회를 열고, 홈시어터 사운드 솔루션인 '네오퓨전..

[주총의눈] 이재현 CJ 회장, 이사 제역할 기대 어렵다

CJ제일제당이 22일 주총을 통해 이재현 CJ그룹 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할 예정인 가운데, 이는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CGCG)는 최근 주주총회 의안분석 보고서를 통해 "이재현 후보는..

[주총의눈] 조양호 회장, 대한항공과 S-Oil의 '위험요소'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대한항공과 S-Oil의 이사로 재선임되는 것에 대해 반대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대한항공은 22일 오전 9시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조양호 회장을 사내이사로 선..

[주총의눈] 허창수 GS 사내이사 후보의 '불편한 진실'

지난해 재계를 대표하는 전경련 회장이 수입차 장사를 하고 영업손실로 체면까지 구겼다는 '불편한 진실'로 따가운 시선을 받았던 허창수 GS그룹 회장이 이번에는 주총을 앞두고 논란의 도마에 오르고 있다. GS는 오는 2..

외환은행, 검찰이 방문?…검찰은 "압수수색 진행중"

19일 검찰이 외환은행 본점을 압수수색 중인 가운데, 외환은행이 압수수색은 아니라고 해명했다. 외환은행 측은 관련보도 직후 해명자료를 통해 "지난 2주전 론스타 시절 대출가산금리 관련 기관경고와 임직원 징계 사항 관..

협동조합, 성공 창업과 일자리 창출 해법될까

지난해 12월 협동조합 기본법이 시행되면서 협동조합이 일자리 창출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혼자의 힘으로는 작은 가게를 창업하거나 기업을 운영하는 데에 해낼 수 없던 부분들이 협동조합 결성을 통해 가능해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