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내주식펀드, 2주째 플러스성과

해외주식펀드와 달리 국내주식펀드는 2주 연속 플러스 성과를 이어갔다. 코스피 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 강화에 힘입어 한주간 1.80% 상승했고, 독일의 경기회복 기대감 상승 및 뉴욕 증시가 5년만에 최고치를 돌..

해외주식펀드, 美 연준 양적완화 조기종료 우려에 약세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양적완화 조기 종료 우려에 글로벌 증시가 약세로 전환되면서 해외주식펀드도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중국 정부의 부동산 규제 발표에 중국주식펀드가 지역별 펀드 중 가장 부진했고, 국제 금가격 ..

삼성에버랜드, 노조탄압 위한 '무리수' 또 실패

삼성에버랜드의 노조 탄압 시도가 또다시 무위로 돌아갔다. 최근 수원지방법원 형사13단독 재판부(강수정 판사)는 삼성에버랜드가 고소하고 검사가 기소한 삼성노동조합(삼성노조) 조장희 부위원장의 업무상배임죄 사건(2012..

정용진 사퇴, 검찰조사와 무관?…결국 '책임경영 회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신세계와 이마트 등기이사에서 사퇴하기로 했다. 하지만 이를 두고 책임경영 회피 및 경제민주화에 역행하는 처사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어 논란이 불가피해 보인다. 정 부회장은 2010년 3월과..

동부증권 직원, 실적 압박에 자살

동부증권 직원이 실적 압박으로 인해 자살한 것으로 알려져 증권가에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동부증권 분당지점의 한 과장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자택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하나금융 위한 사기꾼' 취급받는 외환은행 경영진

"하나지주의 금번 공시로 외환은행 경영진 또한 사기꾼으로 전락했음을 분명히 목도하고 있다" (18일 외환은행 노조 성명서 中) 하나금융지주의 외환은행 해외법인 통합 추진으로 외환은행 노조 측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는 ..

'소비자 약탈상품' 지목받은 신한카드 신용안심서비스

최근 금융당국이 카드사의 DCDS(채무면제·유예상품)의 수수료 정책을 조정하고 보상급 환급을 추진키로 한 가운데, 신한카드의 신용안심서비스가 시민단체로부터 대표적인 '소비자 약탈상품'으로 지목됐다. 21일 금융소비자..

HMC투자증권·NH농협·삼성선물 '허수·가장성주문' 적발

HMC투자증권과 NH농협선물, 삼성선물이 위탁자로부터 허수성주문 및 가장성주문의 수탁으로 거래소의 제재를 받게됐다.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2013년도 제2차 회의에서 공정거래질서를 저해하거나 거래소 시장감시규정..

거래소, 동양·삼성·BS투자증권 '가장성매매' 적발

동양증권과 삼성증권, BS투자증권이 자기매매계좌를 통한 가장성매매를 체결해 거래소로부터 제재를 받았다.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2013년도 제2차 회의에서 공정거래질서를 저해하거나 거래소 시장감시규정을 위반한 회..

두산중공업, 경제5단체 선정 '투명경영' 대상

두산중공업이 경제 5단체가 공동 제정해 시상하는 '제9회 투명경영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두산중공업은 경영제도의 투명성, 윤리경영, 사회공헌 등 경영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

현진권 사회통합센터 소장 "CSR, 자선 아닌 투자"

"기업의 이윤추구와 사회책임은 상호 충돌하는 것이 아니다" 현진권 한국경제연구원 사회통합센터 소장은 19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다시 CSR을 말하다: 기업의 사회공헌의 새로운 방향' 토론회에서 이같이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