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CJ, 올해 3조2000억원 투자…매출 30조원 도전

CJ그룹이 역대 최대규모의 투자계획과 매출목표를 발표했다. CJ는 시설, 연구개발(R&D) 등에 올해 총 3조2400억원을 투입하는 내용의 '2013년도 투자계획안'을 19일 확정했다. 이는 2년 전인 지난 2011..

기업의 '사회적 책임' 구현위한 각계의견 들어보니

경제계가 전문가 및 협력업체, 소비자, 근로자 등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19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전경련 대회의실..

식약청 '농심, 벤조피렌 관리 강화해야'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이 농심에 대해 스프원료 공급 협력업체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벤조피렌 기준이 있는 원료에 대해서도 수입단계 검사명령을 시행할 계획이다. 19일 식약청은 안전관리 강화 차원에서 벤조..

술렁이는 하나대투증권…이번엔 '맥주잔 폭행'까지

연초부터 하나대투증권 내부 분위기가 어수선한 모습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하나대투증권의 한 차장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의 한 술집에서 부하직원에게 맥주잔을 던져 실명하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

[CEO room] 최태원 SK 회장, 옥중서도 '사회적 기업…'

"지난 몇년동안 제가 열심히 공부하며, 수많은 사람들과 만나서 토론하며 꿈꿔왔던 일이 사회적 기업 생태계 조성이었다. 새로운 경영체제의 출범과 함께 의욕적으로 추진하고자 했는데, 애석한 마음이다. 이제 비로소 걸음마..

SK, 올해 투자 늘린다…채용은 작년수준

SK그룹이 올해 16조6000억원의 투자와 7500명의 채용을 핵심으로 하는 경영계획을 확정했다. 18일 SK그룹 최고의사결정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의 김창근 신임 의장은 "그룹 가치 300조원 달성을 위해서는 공격적..

'AGAIN 2006'…론스타 사태 특검 진행될까

2006년 론스타에 대한 수사를 촉구했던 시민사회 원로들이 '론스타 사태'에 대한 특검을 촉구하기 위해 7년여만에 다시 모였다. 박상증 국민통합시민운동 공동대표(前 아름다운재단 이사장), 김성훈 前 농림부장관(경실련..

ING, KB금융과 '결별'…ING생명 인수도 '끝'

KB금융지주의 2대주주인 네덜란드 ING금융그룹이 보유지분 5.02%(1940만1044주)를 블록딜(시간 외 대량매매) 방식으로 전량 매각했다. 이번 블록딜을 주관한 BoA메릴린치는 15일 개장 전 ING가 보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