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상가담보대출자 대부분 40~50대…은퇴자금 목적

상가담보대출자의 대부분은 40~50대로 나타났다. 또 30대는 자산증식이 목적인 반면, 40대 이후는 노후 은퇴자금 목적으로 상가를 구입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는 상가담보대출자 550가구에 대한..

한신평 "SKC 자회사 채무보증 현실화 가능성 낮다"

한국신용평가(이하 한신평)가 SKC의 자회사 채무보증 현실화 가능성은 낮다고 판단했다. 이 평가사는 13일 SKC가 발행할 예정인 제130-1회, 제130-2회 무보증회사채 신용등급을 'A'(긍정적)로 평가하며 이같..

주택연금 가입시 감정평가 수수료부담 준다

주택연금에 가입할 때 담보가 되는 주택의 감정평가 수수료가 크게 줄어든다. 주택금융공사(HF)는 한국감정원과 '담보물건 조사 업무협약'을 맺고, 아파트에 대한 약식감정평가를 오는 18일부터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정부, 론스타 소송 중재인에 佛교수 선정

론스타가 한국 정부를 상대로 ISD(투자자국가소송)를 제기한 가운데, 13일 정부가 프랑스 국적의 브리짓 스턴(Brigitte Stern) 파리1대학 명예교수를 중재인으로 선정했다...

'몸집'만 키우는 대형마트…고용창출 기여 안해

전통시장을 비롯 골목상권 침해 논란에 휘말리며 휴일 영업규제 조치를 받은 대형마트들이 외형 성장에 비해 고용창출에는 별다른 기여를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정부의 영업규제에 대해 대형마트들이 일자리 감소를 이유로..

[기자수첩] '치밀한' 금융사기와 '허술한' SK증권

'파밍', '스미싱' 등 갈수록 정교하고 지능화된 전자금융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전자금융사기의 피해규모는 연평균 1000억원 정도로 추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이에 대한 금융당국이나 금융사들의 대처는 너무..

'우체국 e-기업통장' 13일 출시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는 기업뱅킹 구축에 발맞춰 짧은 기간, 적은 금액에도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기업인터넷뱅킹 전용상품 '우체국 e-기업통장'을 13일 출시한다...

KB국민카드, 체크카드 고객대상 이벤트 진행

KB국민카드는 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알뜰한 소비생활을 추구하는 체크카드 이용고객이 매주 토요일 나들이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아웃백스테이크, 교보문고, 올리브영, 배스킨라..

무디스 "카드산업, 韓 GDP 25조원 늘렸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등 전자지불결제 상품의 이용 증가로 한국의 국내총생산(GDP)이 최근 4년동안 230억달러(25조1160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전망 전문기관인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

[CEO Room] 남문기 의장, 해외 일자리 승산있다

박 당선인의 공약에 대해서도 이명박 정부의 '글로벌 청년리더 10만 양성' 사업처럼 실효성이 없을 것이라는 말이 벌써부터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KOTRA를 비롯해 KOICA(한국국제협력단), 한상(韓商)네트워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