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약가인하 직격탄'…유한양행·대웅제약 영업익 급감

동아제약과 녹십자, 유한양행, 대웅제약 등 '제약 빅4'의 실적이 일괄약가인하 여파로 크게 부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업계 및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이들 4개사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모두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시민단체 "최태원 회장 항소? 양형기준 엄격 적용돼야"

회삿돈 497억원을 횡령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4년의 실형을 받고 법정구속된 최태원 SK 회장이 판결에 불복, 5일 항소했다. 하지만 시민단체들은 당연한 판결이며, 오히려 양형기준을 엄격하게 적용해야 한다는 반응을..

론스타, 참여정부 '달래기용'으로 ISD 추진하나

론스타가 한국계 투자자들에게 '버뮤다' 명의를 빌려줬으며, 이 사실이 한국 정부를 상대로 낸 ISD(투자자-국가소송)와 연관이 있다는 정황이 드러나 주목된다. 김준환 교수(유한대)에 따르면, 론스타는 2003년 외환..

참여/민변, 검찰은 론스타 수사권을 넘겨라

"시민사회단체는 계속 론스타의 산업자본 증거 서류들을 국내외에서 밝히고 있는 등 수사기관 역할을 하는 서글픈 현실"이라면서 "검찰을 없애고 시민사회단체에 수사권을 넘기라"고 검찰측을 강력히 비판했다...

SK그룹 "최태원 회장 무죄 입증해 나갈 것"

서울중앙지방법원이 31일 최태원 SK 회장에 대한 공소사실 중 계열사 자금 465억원을 횡령한 혐의는 유죄로, 비자금 139억5000만원을 조성해 개인적으로 편취한 혐의는 무죄로 각각 판단, 징역 4년을 선고하고 곧..

SC은행, 국제 풋살대회 참가신청 접수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하 SC은행)은 국제 아마추어 풋살 대회인 'SC은행 트로피컵 2013, 로드 투 안필드(Road to Anfield)'의 한국 대표팀 선발전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하나은행,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차량 19대 기증

하나은행이 공익신탁기금으로 마련된 차량 19대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증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달된 차량 19대는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등 각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보내져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물품 배달 등 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