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동부증권 직원, 실적 압박에 자살

동부증권 직원이 실적 압박으로 인해 자살한 것으로 알려져 증권가에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동부증권 분당지점의 한 과장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자택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하나금융 위한 사기꾼' 취급받는 외환은행 경영진

"하나지주의 금번 공시로 외환은행 경영진 또한 사기꾼으로 전락했음을 분명히 목도하고 있다" (18일 외환은행 노조 성명서 中) 하나금융지주의 외환은행 해외법인 통합 추진으로 외환은행 노조 측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는 ..

'소비자 약탈상품' 지목받은 신한카드 신용안심서비스

최근 금융당국이 카드사의 DCDS(채무면제·유예상품)의 수수료 정책을 조정하고 보상급 환급을 추진키로 한 가운데, 신한카드의 신용안심서비스가 시민단체로부터 대표적인 '소비자 약탈상품'으로 지목됐다. 21일 금융소비자..

HMC투자증권·NH농협·삼성선물 '허수·가장성주문' 적발

HMC투자증권과 NH농협선물, 삼성선물이 위탁자로부터 허수성주문 및 가장성주문의 수탁으로 거래소의 제재를 받게됐다.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2013년도 제2차 회의에서 공정거래질서를 저해하거나 거래소 시장감시규정..

거래소, 동양·삼성·BS투자증권 '가장성매매' 적발

동양증권과 삼성증권, BS투자증권이 자기매매계좌를 통한 가장성매매를 체결해 거래소로부터 제재를 받았다.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2013년도 제2차 회의에서 공정거래질서를 저해하거나 거래소 시장감시규정을 위반한 회..

두산중공업, 경제5단체 선정 '투명경영' 대상

두산중공업이 경제 5단체가 공동 제정해 시상하는 '제9회 투명경영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두산중공업은 경영제도의 투명성, 윤리경영, 사회공헌 등 경영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

현진권 사회통합센터 소장 "CSR, 자선 아닌 투자"

"기업의 이윤추구와 사회책임은 상호 충돌하는 것이 아니다" 현진권 한국경제연구원 사회통합센터 소장은 19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다시 CSR을 말하다: 기업의 사회공헌의 새로운 방향' 토론회에서 이같이 강..

CJ, 올해 3조2000억원 투자…매출 30조원 도전

CJ그룹이 역대 최대규모의 투자계획과 매출목표를 발표했다. CJ는 시설, 연구개발(R&D) 등에 올해 총 3조2400억원을 투입하는 내용의 '2013년도 투자계획안'을 19일 확정했다. 이는 2년 전인 지난 2011..

기업의 '사회적 책임' 구현위한 각계의견 들어보니

경제계가 전문가 및 협력업체, 소비자, 근로자 등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19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전경련 대회의실..

식약청 '농심, 벤조피렌 관리 강화해야'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이 농심에 대해 스프원료 공급 협력업체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벤조피렌 기준이 있는 원료에 대해서도 수입단계 검사명령을 시행할 계획이다. 19일 식약청은 안전관리 강화 차원에서 벤조..

술렁이는 하나대투증권…이번엔 '맥주잔 폭행'까지

연초부터 하나대투증권 내부 분위기가 어수선한 모습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하나대투증권의 한 차장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의 한 술집에서 부하직원에게 맥주잔을 던져 실명하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