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가인하 직격탄'…유한양행·대웅제약 영업익 급감동아제약과 녹십자, 유한양행, 대웅제약 등 '제약 빅4'의 실적이 일괄약가인하 여파로 크게 부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업계 및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이들 4개사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모두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신한사태 본질, 경영권 분쟁 아닌 라응찬 前 회장의 시나리오"신한사태의 본질은 경영권 분쟁이 아니라, 라응찬 前 회장이 장기간 신한금융그룹을 사실상 자신의 회사처럼 경영해오면서 지배권 확보와 사적 이득을 위해 차명계좌를 운용하고 정치권에 로비를 하는 등 온갖 불법을 저지르고..
삼진제약·국제약품공업, 판관비가 매출의 절반…쌍벌제 효과있나매출 순위 30위 상장 제약사 중 삼진제약과 국제약품공업이 매출액 대비 판관비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두 회사는 지난해 3분기 기준 매출의 절반 가까이를 판관비로 사용했다. 최근 재벌 및 CEO, 기업 ..
시민단체 "최태원 회장 항소? 양형기준 엄격 적용돼야"회삿돈 497억원을 횡령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4년의 실형을 받고 법정구속된 최태원 SK 회장이 판결에 불복, 5일 항소했다. 하지만 시민단체들은 당연한 판결이며, 오히려 양형기준을 엄격하게 적용해야 한다는 반응을..
[인터뷰] "론스타 특검을…감사청구한 박 당선인도 나서라"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가 외환은행 매각 지연을 이유로 한국 정부를 상대로 2조원대 ISD(투자자국가소송)를 제기한 가운데, 매각 지연의 귀책 사유가 론스타에 있음을 입증하는 새로운 증거가 나왔다. 론스타의 외환은행 ..
론스타, 참여정부 '달래기용'으로 ISD 추진하나론스타가 한국계 투자자들에게 '버뮤다' 명의를 빌려줬으며, 이 사실이 한국 정부를 상대로 낸 ISD(투자자-국가소송)와 연관이 있다는 정황이 드러나 주목된다. 김준환 교수(유한대)에 따르면, 론스타는 2003년 외환..
인삼공사 노조 "민영진 KT&G 사장, 정권말 연임 꼼수 안돼"민영진 KT&G 사장의 '연임 꼼수'에 계열사인 인삼공사 노조 측이 발끈하고 나섰다. 5일 인삼공사 노조는 성명을 내고 "실적부진과 각종 비리의혹에 휘말려있는 민영진 KT&G 사장이 정권 교체기 어수선한 공백을 노린..
롯데손보·하이투자증권 등 금융사 일감몰아주기, 대책은?최근 금융감독원의 퇴직연금 비교공시에 따르면, 롯데손해보험은 퇴직연금 적립금 7163억원 가운데 계열사 물량이 93.9%에 달해 계열사 몰아주기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현대중공업 계열사인 하이투자증..
참여/민변, 검찰은 론스타 수사권을 넘겨라"시민사회단체는 계속 론스타의 산업자본 증거 서류들을 국내외에서 밝히고 있는 등 수사기관 역할을 하는 서글픈 현실"이라면서 "검찰을 없애고 시민사회단체에 수사권을 넘기라"고 검찰측을 강력히 비판했다...
[기자수첩] 'Here for good?' 중소기업 울리는 SC은행'Here for good'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은행)의 브랜드 약속이다. 언론을 통해 알려지는 리차드 힐(Richard Hill) 은행장의 발언에는 항상 'Here for good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내용이 ..
대한상의 "최태원 회장 실형선고 안타깝다…선처 기대"대한상공회의소 측이 재판부가 최태원 SK 회장에 대해 징역 4년 선고 및 법정구속을 집행한 것에 대해 선처를 바라는 논평을 냈다...
SK그룹 "최태원 회장 무죄 입증해 나갈 것"서울중앙지방법원이 31일 최태원 SK 회장에 대한 공소사실 중 계열사 자금 465억원을 횡령한 혐의는 유죄로, 비자금 139억5000만원을 조성해 개인적으로 편취한 혐의는 무죄로 각각 판단, 징역 4년을 선고하고 곧..
SC은행, 국제 풋살대회 참가신청 접수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하 SC은행)은 국제 아마추어 풋살 대회인 'SC은행 트로피컵 2013, 로드 투 안필드(Road to Anfield)'의 한국 대표팀 선발전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하나은행,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차량 19대 기증하나은행이 공익신탁기금으로 마련된 차량 19대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증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달된 차량 19대는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등 각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보내져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물품 배달 등 봉사..
우리금융 "우리카드(가칭) 경력직원 채용"우리금융그룹이 카드사업 법인화 예비 허가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우리카드에서 근무할 창의적이며 역량있는 외부 전문인력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