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보스포럼] "유로존 위기 해법은 단일시장·FTA"유럽 국가의 총리들이 유럽의회의 의결을 통해 즉시 단일시장을 완성하고 자유무역협정(FTA)을 마무리지어야 한다는 의견을 나눴다.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된 세계경제포럼 둘째날인 24일(현지시간)에는 '유로존 위기의 해..
[다보스포럼] "브릭, 부정부패 퇴치해야 지속 성장"브라질, 인도, 러시아, 중국 등 '브릭'(BRIC) 국가들은 높은 경제성장률을 지속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것이 현실화되기 위해서는 '부정부패의 퇴치'와 '법의 지배'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스위스 다..
[다보스포럼] 英 총리 "G8국가, 3가지 이슈 주목해야"데이비드 캐머런(David Cameron) 영국 총리가 'G8'국가들이 주목해야 할 이슈로 세가지를 꼽았다. 그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된 세계경제포럼 둘째날인 24일(현지시간) 특별연설을 통해, 향후 G8국가들이 ..
"올해 2차 환율전쟁 난다…2008년보다 심각할 것""미국과 유럽, 일본의 양적 완화 정책으로 인해 시작된 새로운 환율전쟁이 2013년 내에 현실화될 것이 확실하며, 제2차 환율전쟁은 2008년의 위기 때보다 더 큰 충격과 후유증을 가져올 것이다" 미국과 유로존 및 ..
'서초구청장, 주차늦은 청원경찰 얼려죽였다' 논란 확산올해 초 진익철 서초구청장이 자신이 탑승한 관용차의 주차 안내가 늦었다는 이유로 한 청원경찰에게 24시간 야외근무를 지시, 얼어죽게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한 언론이 관련 사실을 보도한..
시민단체들 "론스타 관련 불기소는 봐주기…정치검찰 규탄"시민단체들이 론스타에 대한 검찰의 무혐의 처분에 반발, 항고장을 제출했다.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 전국교수노동조합, 학술단체협의회,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이하 민변), 참여연대, 투기자본감시센터 등은 2..
미래에셋생명 부회장 '저축성보험 낮은 조기환급률 의문'"지난해 6월, 미래에셋생명에 취임한 후 특히, 저축성 보험의 낮은 조기 환급률에 대해 의문을 가졌다. 그동안 보험영업의 특수성이라는 이유로, 관행처럼 이어진 판매수수료 체계의 피해가 고객에게 가는 것이라면, 그것은..
KB국민은행 동계 인턴행원, 사랑의 쿠키 만들기 봉사활동KB국민은행의 인턴행원 100여명이 24일 서울 오류동 소재 오류애육원에서 쿠키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국민은행은 인턴행원 연수과정에 봉사활동을 정규과정으로 편성해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
한화생명 청소년 봉사단원, 소외계층에 연탄과 설음식 전달이상 기온으로 한파가 몰아치고 있는 이번 겨울, 강원도 지역에 사랑의 온기를 전하고자 전국의 중·고등학생 300여명이 모였다. 한화생명 '해피프렌즈' 청소년 봉사단원 300여명은 한파와 폭설로 힘겨워하는 영월, 태백..
파리바게뜨에서도 캐시비카드 결제 가능해져전국의 SPC그룹 브랜드 매장에서 캐시비 교통카드 결제가 가능해진다. 롯데통합선불카드인 '캐시비카드'를 발행하고 있는 이비카드와 마이비는 식품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인 SPC그룹과 제휴를 맺고 결제서비스를 신규 오..
"비급여 관리없는 4대 중증질환 무상의료, 보험료만 는다"박근혜 당선인이 제시한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경감제 정책 중 4대 중증질환 무상의료 부분은 폐기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23일 보험연구원 고령화연구실 측은 '새정부의 보험산업 정책 (II) : 국민..
[사설] 신한금융 최고경영자와 사정당국, 무슨사인가라응찬 前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1998년부터 23개의 은행·증권 차명계좌를 통해 2008년까지 누적으로 수백억원대의 비자금을 운용하며 자사주를 매입하거나 세 아들에게 총 46억원을 증여한 사실이 23일 추가로 확인됐..
'강신호 동아제약 회장, 박카스 꿀꺽할 심산?'동아제약의 지주회사 전환 추진과 관련, 편법적 경영승계 및 대주주 이익 극대화 가능성이 크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제약업계 1위인 동아제약은 오는 28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지주회사 전환과 기업분할을 의결할 예정..
스탠다드차타드 "세계경제 성장률 작년보다 높을 것"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은행)이 올해 세계경제 및 국내경제에 대해 다소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이 은행은 22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0여 기업고객을 초청, 세계경제 변화와 그 요인을 살펴보고 이러한 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