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효율성 높이자'…KB국민은행도 본부조직 축소

은행들이 국내외의 불확실한 경영여건을 감안해 본부조직을 축소하는 가운데, KB국민은행도 금융환경변화 대응을 위해 본부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이 은행은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조직적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조직을..

하나금융 '건강한 소통' 위해 홈페이지 전면 개편

하나금융그룹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건강한 금융과 소통의 내용을 담고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장애우들이 홈페이지 이용시 불편을 없애고 쉽게 접근·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한국웹접근성인증위원회(KWAC)..

외환은행, 본부조직 슬림화 단행…영업력 강화한다

외환은행이 경기부진에 따른 금융산업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점 등을 감안해 본부조직을 축소·개편했다. 최근 이 은행은 개인과 기업부문을 각각 구분해 운용하던 것을 '영업총괄그룹'으로 통합하는 등 사업그룹 1 및 영업본부..

신한금융, 임원인사 실시…'경영 안정성 유지'

신한금융지주가 최근 그룹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인사에 대해 금융권에서는 어려운 금융환경을 반영해 그룹 경영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위해 변화가 필요한 부분에는 신임 경영진을 선임하거나 경영진간 ..

신한은행, 부실위험 높은 주택담보대출 가장 많아

시중은행들이 부실 위험이 높은 주택 담보대출을 줄이고 있는 가운데, 은행들 중 주택담보대출이 가장 많은 곳은 신한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국민·우리·하나·신한·외환 등 5대 시중은행의 올 3분기 실적발표자료를 ..

'신한스마트적금' 출시 4개월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신한은행의 스마트폰 뱅킹 전용 상품인 '신한스마트적금' 가입 좌수가 출시 4개월여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이와 관련, 25일 은행 관계자는 "쉽고 편리한 스마트금융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해 올 상반기 스마트폰 예..

KB국민은행, 고객 문화 중심형 특화점포 개점

KB국민은행은 서울 중구 을지로2가 파인에비뉴 빌딩 1층에 국·내외 유명작가의 미술 및 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갖춘 '고객 문화 중심형 특화점포'를 24일 개점했다...

IBK기업은행, 내년 상반기 청년인턴 240명 채용

IBK기업은행이 내년 상반기 청년인턴 240명을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은행 측은 졸업자 및 2013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과 실무자면접, 직무적성검사를 거쳐 1월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전 직원 무릎담요 지급

우리은행이 정부의 에너지 절약정책에 동참하고 직원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전 직원에게 무릎담요를 배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무릎담요 배부는 최근 급작스러운 한파로 인해 전력수요가 연일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자 ..

하나은행, 故 김우수씨 후원 학생과 멘토 결연

하나은행이 중국집 배달원으로 일해 번 돈으로 가난한 아이들을 돕다가 세상을 떠난 故 김우수씨의 사랑을 이어가기 위해, 김우수씨가 후원하던 학생에게 멘토가 되어 장학금을 후원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