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기평, 우리FIS 무보증사채 신용등급 'A+'

신용평가기관인 한국기업평가(한기평)는 24일 우리FIS가 발행할 예정인 제2회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A+'로 평가하고, 등급전망은 '안정적'(Stable)으로 제시했다. 우리FIS는 우리금융그룹의 전산투자를 전담하..

신한은행, 위성호·이상호 부행장 선임

이달 말로 임기가 만료되는 위성호 신한은행 부행장이 재선임되고, 이상호 부행장보가 부행장으로 승진 선임됐다. 신한은행은 24일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같은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IBK기업은행, 한국입양어린이 합창단 콘서트 개최

IBK기업은행이 최근 서울 서초동 예술의 전당 IBK챔버홀에서 입양어린이로 구성된 한국입양어린이합창단 초청 음악회를 개최했다. 'Happiness Concert'라 이름 붙여진 이번 공연은 입양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

하나·씨티은행, 키코 피해기업에 70% 배상하나

하나은행과 한국씨티은행이 키코(KIKO·환헤지 파생상품) 관련 소송에서 기업들이 입은 피해액의 60~70%를 배상하라는 법원의 판결을 받았다. 23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합의21부(부장판사 최승록)는 엠텍비젼과 테크..

시민단체들 '최태원 SK 회장 구속촉구' 목소리 들어보니

시민단체들이 횡령·배임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구속을 촉구하고 나서 주목된다. 금융소비자협회와 투기자본감시센터, 금융정책연구원 등은 23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앞에서 '특혜 재벌 해체! SK 최..

법원, 삼성 이재용 경영권 불법승계 인정

법원이 이재용 삼성전자 사장의 에버랜드 경영권 승계과정이 배임행위에 의해 이뤄진 것임을 확인하고, 계열사와 주주의 이익보다는 재벌총수의 사적 이익을 추구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엄격하게 책임을 추궁하겠다는 의지를 보여 ..

시민단체들, 최태원 SK회장 구속 촉구

시민단체들이 횡령·배임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구속을 촉구하고 나섰다. 금융소비자협회와 투기자본감시센터, 금융정책연구원, 전국저축은행비대위, 소상공인단체연합회 등은 23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앞..

한기평 "STX조선해양 재무부담 완화가능 예상"

신용평가기관인 한국기업평가(한기평)가 STX조선해양의 재무부담이 완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21일 한기평은 STX조선해양의 제28회 무보증 신주인수권부사채 신용등급을 'A-'로 평가했다. 등급전망은 업황침체 장기..

CJ그룹, 임직원 아이디어 모아 신사업 추진

CJ그룹 임직원 사이에서 '아이디어' 개발 열풍이 뜨겁다. 직원들끼리 퇴근 후 삼삼오오 짝을 지어 시장조사를 나가거나 밤늦게까지 회의실에서 아이디어 미팅을 하는 모습은 최근 CJ그룹 사옥에서 자주 보이는 모습들이다...

삼성노조, 에버랜드 인사팀 관리자 상해죄로 고소

삼성 노동조합의 회계감사가 삼성에버랜드 인사팀 직원을 상해죄로 고소했다. 20일 삼성노조는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정문 앞에서 김영태 회계감사 폭행사건 기자회견을 열었다. 노조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에버랜드 내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