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평, 우리FIS 무보증사채 신용등급 'A+'신용평가기관인 한국기업평가(한기평)는 24일 우리FIS가 발행할 예정인 제2회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A+'로 평가하고, 등급전망은 '안정적'(Stable)으로 제시했다. 우리FIS는 우리금융그룹의 전산투자를 전담하..
신한은행, 위성호·이상호 부행장 선임이달 말로 임기가 만료되는 위성호 신한은행 부행장이 재선임되고, 이상호 부행장보가 부행장으로 승진 선임됐다. 신한은행은 24일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같은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IBK기업은행, 한국입양어린이 합창단 콘서트 개최IBK기업은행이 최근 서울 서초동 예술의 전당 IBK챔버홀에서 입양어린이로 구성된 한국입양어린이합창단 초청 음악회를 개최했다. 'Happiness Concert'라 이름 붙여진 이번 공연은 입양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
코오롱글로벌, 생활폐기물 전처리기술 환경신기술 획득코오롱글로벌이 친환경적 처리기술로 정부의 폐기물 에너지화 정책에 기여한다. 이 회사는 코오롱워터앤에너지, 서흥인테크와 함께 '폐기물 걸림 방지용 브러쉬를 설치한 트롬멜과 Flip-Flop 선별공정을 적용한 생활폐기물..
'코오롱인더-듀폰, 연내 소송합의 가능할수도'증권가에서 코오롱인더스트리와 미국 듀폰간 소송합의가 요원해보인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하지만 연내 합의 가능성도 있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하나은행, 달력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하나은행은 오는 24일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제16회 하나 달력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내달 9일까지 수상 작품 전시회를 갖는다...
씨티은행, 창구텔러 보충도 어렵다더니…'경영진 수족'은 대거영입"올해는 신입직원 채용이 어려워요" 하영구 한국씨티은행장은 6월 초 수백명의 직원들이 모인 자리에서 이같은 발언을 했다. 한달 후 은행 인사본부는 '정규직 신입직원 채용은 가급적 자제할 계획'이라는 내용의 하반기 인..
하나·씨티은행, 키코 피해기업에 70% 배상하나하나은행과 한국씨티은행이 키코(KIKO·환헤지 파생상품) 관련 소송에서 기업들이 입은 피해액의 60~70%를 배상하라는 법원의 판결을 받았다. 23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합의21부(부장판사 최승록)는 엠텍비젼과 테크..
계속되는 '삼성화재 보험 몰아주기' 의혹…검찰이 증폭시켜한 시민단체가 올해 초 이건희 회장 등 삼성전자의 전·현직 임원 9명을 특별경제범죄가중처벌법 위반(배임) 혐의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하며 수면위로 떠오른 '보험 몰아주기' 의혹이 여전하다. 서울중앙지검은 지난달 ..
시민단체들 '최태원 SK 회장 구속촉구' 목소리 들어보니시민단체들이 횡령·배임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구속을 촉구하고 나서 주목된다. 금융소비자협회와 투기자본감시센터, 금융정책연구원 등은 23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앞에서 '특혜 재벌 해체! SK 최..
법원, 삼성 이재용 경영권 불법승계 인정법원이 이재용 삼성전자 사장의 에버랜드 경영권 승계과정이 배임행위에 의해 이뤄진 것임을 확인하고, 계열사와 주주의 이익보다는 재벌총수의 사적 이익을 추구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엄격하게 책임을 추궁하겠다는 의지를 보여 ..
시민단체들, 최태원 SK회장 구속 촉구시민단체들이 횡령·배임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구속을 촉구하고 나섰다. 금융소비자협회와 투기자본감시센터, 금융정책연구원, 전국저축은행비대위, 소상공인단체연합회 등은 23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앞..
한기평 "STX조선해양 재무부담 완화가능 예상"신용평가기관인 한국기업평가(한기평)가 STX조선해양의 재무부담이 완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21일 한기평은 STX조선해양의 제28회 무보증 신주인수권부사채 신용등급을 'A-'로 평가했다. 등급전망은 업황침체 장기..
CJ그룹, 임직원 아이디어 모아 신사업 추진CJ그룹 임직원 사이에서 '아이디어' 개발 열풍이 뜨겁다. 직원들끼리 퇴근 후 삼삼오오 짝을 지어 시장조사를 나가거나 밤늦게까지 회의실에서 아이디어 미팅을 하는 모습은 최근 CJ그룹 사옥에서 자주 보이는 모습들이다...
삼성노조, 에버랜드 인사팀 관리자 상해죄로 고소삼성 노동조합의 회계감사가 삼성에버랜드 인사팀 직원을 상해죄로 고소했다. 20일 삼성노조는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정문 앞에서 김영태 회계감사 폭행사건 기자회견을 열었다. 노조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에버랜드 내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