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화 "법리적으로 오해 풀어야할 사항들 있다"

"재판부의 1심 판결의 내용을 존중한다. 나름대로 재판부가 심사숙고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법리적으로 쟁점들이 좀 남아있다. 법리적으로 오해를 풀어야 할 사항들이 있기 때문에, 항소심을 통해 우리 입장을 충분히 설명..

한화 '김승연 회장이 경영의 신?…어안이 벙벙'

"김승연 회장이 직접적인 책임이 있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검찰이 압수수색한 자료에서 회장은 경영의 신이고 모든 것에 관여한다고 했는데, 어안이 벙벙했다" 장일형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홍보팀장(사장)은 20일 서울 장..

신한은행, 장애인올림픽 선수단에 1억원 전달

신한은행이 2012 런던 장애인올림픽(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 은행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로 소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4회 런던 하계 패럴림픽 선전을 위한 국가대..

신한금융, 장학캠프 개최…대학생 240명 참여

신한금융그룹이 신한장학재단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2년도 신한장학캠프'를 개최했다. 캠프는 18일부터 1박2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기흥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진행됐으며, 대학생 240명이 참여했다...

'토크 콘서트' 연 김종준 하나은행장

김종준 하나은행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 직원들과 함께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취임 초부터 틈틈이 영업점을 방문하며 직원들을 만나왔던 김종준 은행장은 은행장과 직접 대할 기회가 많지않은 지방 영업점의 책임자급(차장..

"삼성 인사팀 관리자가 노조 회계감사 폭행했다"

삼성이 여전히 노조를 탄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불가피해 보인다. 19일 삼성노조 측은 "20일 오전 11시에 용인 삼성에버랜드 정문 앞에서 김영태 회계감사 폭행사건 기자회견을 실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외환은행 '만원의 써프라이즈' 이번엔 워터파크

외환은행이 9월 늦여름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 고객을 위해 '늦여름 더위는 이제 안녕~ 워터파크에서 짜릿하게 마무리! 만원의 써프라이즈' 행사를 20일부터 내달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외환카드 전고객을 대상으..

저축은행권 '나홀로 대출금리 상승'에 대처하는 자세

저축은행들의 보수적인 영업이 장기화되면서 정기예금 금리가 사상 최저수준으로 곤두박질쳤다. 반면 다른 비은행 금융기관들이 앞다퉈 내리고 있는 대출금리를 저축은행은 소폭 올렸다. 저축은행들은 현재와 같은 영업환경 속에서..

'유전무죄' 불신 해소될까…최태원 SK회장 판결 '관건'

지난 16일 법원은 회사에 수천억원의 손실을 떠넘겨 횡령·배임 혐의로 기소된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에 대해 징역 4년과 벌금 50억원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 지난 2월 태광산업그룹 이호진 회장에 이어 올해로만 두 번..

하나은행 '오! 필승 코리아' 이벤트

하나은행은 '오! 필승 코리아 적금 2012'를 가입하는 고객이 태극기와 함께 찍은 사진을 창구에서 제시하면 연 0.2%의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오! 필승 코리아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

산업은행, 연 4%대 대출 2조원 中企지원

KDB산업은행이 경제활력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조치로, 금리를 연 4%대로 인하한 2조원 규모의 대출 '중소·중견 기업 특별금융 지원방안'을 시행한다. 17일 산은 측은 "세계경기가 지지부진한 가운데 하반기 기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