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티몬·위메프 집단분쟁조정

티몬·위메프 집단분쟁조정 칼 빼든 정부

정부가 티몬·위메프 집단분쟁조정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26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당국은 위메프·티몬에 대한 합동 현장점검·조사를 실시하여 소비자에 대한 대금환불 의무, 서비스 공급계약 이행의무 등 전자상거래..
집중호우 피해

경기도 집중호우 피해 복구비 70억원 긴급지원

경기도가 집중호우 피해 복구비로 70억원을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26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달 집중 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한 파주시에 19억원, 안성시에 10억원이 지원된다. 또 그 외 16개 시군에는 피해 규모에..
 서울 자립준비청년 지원 비전체계도

서울 자립준비청년 지원 마스터플랜 마련

서울 자립준비청년 지원 마스터플랜이 나왔다. 24일 서울시는 자립준비청년 종합지원을 위해 전국 최초의 중장기 마스터플랜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핵심은 크게 두 가지다. 5년에 불과한 ‘자립준비’ 기간에만 한정됐던 지원..
충청권 국도 개통

충청권 국도 개통…24일부터 순차로

충청권 국도 개통이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23일 국토교통부는 일반국도 21호선, 29호선 및 36호선의 확장, 개량 및 신설 사업이 마무리되어 각각 24일 낮 12시, 25일 낮 12시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중대본

수도권·충남 중대본 2단계 가동

수도권·충남 지역에 중대본 2단계가 발령됐다. 18일 행정안전부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충청남도 등에 호우 경보가 발효됨에 따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1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하고, 호우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에서..
경기도 K-컬처밸리 사업 3개항 합의

경기도 K-컬처밸리 "사업 그대로 간다"

경기도 K-컬처밸리 사업을 위한 3개항 합의가 이뤄졌다. 17일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민주당 이기헌, 김영환, 김성회 의원과 긴급 회동해 K-컬처밸리 사업 추진을 위한 3개 항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3개항..
서울 김포공항역 복합환승센터

공간혁신구역 후보지 선정…총 16곳

공간혁신구역 후보지 선정이 이뤄졌다. 2일 국토교통부는 공간혁신구역 선도사업 후보지 16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간혁신구역은 허용되는 건축물의 용도와 건폐율·용적률 등 규제가 완화되는 도시계획 특례구역으로 다양한 ..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사업제안 가이드라인 설명회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인천·경기부터 컨설팅

정부가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사업 계획을 수립 중인 광역지방자치단체 지원에 나선다. 10일 국토교통부는 지자체들이 최적의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사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 밀착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리수

아리수 100% 재생 페트병으로 판다

서울시 대표상품인 아리수가 100% 재생 페트병에 담겨 출시된다. 4일 서울시는 환경의 날(5일)을 앞두고 아리수를 100% 재생플라스틱으로 만든 페트병에 담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6월 이후 올 한해 350ml..
임대계약서

서울시 클린임대인 제도 시범운영

서울시가 클린임대인 제도를 시범운영한다. 4일 서울시는 서울시는 임대차 계약 전, 임차주택의 권리관계뿐 아니라 집주인의 금융․신용정보를 확인해 안심하고 집을 계약할 수 있는 ‘클린임대인’ 제도를 오는 11월까지 시범..
서울시 올해 추경 브리핑

서울시 올해 추경 1조5110억원 편성

서울시가 올해 첫 추경 1조5110억원을 편성했다. 28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민생경제 회복과 안전하고 매력적인 도시 조성을 핵심으로 하는 1조5110억원 규모의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하고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