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업

내년에도 기업 신용등급 하향 기조 지속

신용평가사 무디스와 한국신용평가는 25일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기업 신용등급의 하향 조정 기조가 지속할 가능성이 크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신용평가의 권기혁 연구원은 이날 무디스 및 한신평 공동주최로 온라인에서 진행..
SK

SK 새만금에 데이터센터·창업클러스터 구축

SK그룹이 새만금에 2조1천억원을 투입해 데이터 센터와 창업클러스터 등을 구축한다. 국무조정실과 국토교통부,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 등은 24일 새만금에서 SK컨소시엄을 상대로 한 투자협약식과 동서도로 개통식을 열었..
배달

연말 성수기·거리두기 격상에…배달업계 경쟁 뜨겁다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고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음식 배달업계가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 확보에 나섰다. 배달 앱 후발 주자 쿠팡이츠는 라이더(배달대행기사)에게 주는 배달 수수료 상한선을 아예 없..
전자상거래

코로나19에 전자상거래 창업 증가…숙박·음식점↓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쇼핑시장 급성장에 힘입어 전자상거래 업체를 중심으로 도소매업 창업이 늘어난 반면 숙박·음식점 창업은 감소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3분기 창업기업이 34만3천128개로 지난해 동기보다 13...
유통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 2.1%↑…두달 연속 상승

지난달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이 9월에 이어 두 달 연속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23일 발표한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출은 작년 10월보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 중복노선 통폐합·구조조정 없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과 합병하더라도 중복노선의 통폐합과 인력조정 고려하지 않는다고 20일 밝혔다. 시간대 조정, 기재 조정, 목적지 추가를 통한 인력 유지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은 이날..
항공업

항공업 다시 내리막, 카드결제·생산지수 동반 하락

코로나19 확산으로 직격탄을 맞은 항공업이 잠깐의 상승기 이후 다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따른 통합 국적항공사 출범 기대와 '승자의 저주' 우려가 동시에 커지는 가운데 당장 전반적..
기업

코로나19 사태 길어지자…기업들 신용등급 줄하향 예상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기업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는 가운데 3분기 기업 실적을 토대로 신용등급의 햐향 조정이 예상된다. 1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나이스신용평가는 3분기 기업실적 ..
아마존

아마존과 손잡은 11번가…이커머스 시장 지각변동 예고

앞으로는 11번가에서 아마존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아마존에서 이미 적지 않은 한국 소비자가 직접구매(직구)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마존이 11번가와 손잡으면서 국내 인터넷 쇼핑업계 판도를 바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