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현대차

[산업 브리핑] 코로나에 기업 설비투자 1.1%↓ 外

◆ 코로나에 기업 설비투자 1.1%↓ ◆ 지난해 서비스업 매출·종사자수 증가율 6년만에 최저 ◆ 현대제철, 세계 최초 고로 대기오염물질 차단기술 개발 ◆ 현대차 아산공장, 소나타 판매부진에 가동 중단 ◆ 한국..
대출

보험사 3분기 대출 4.9조 증가…주담대·중기대출 늘어

가계와 기업이 보험사로부터 받은 대출이 올해 3분기 4조9천억원 늘었다. 주택 거래가 예년보다 많았던 데다가 저금리 영향으로 일부 보험사의 금리가 은행권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주택담보대출이 늘어난 것으로 금융감독원은 ..
대출

KB 오늘부터 2천만원 넘는 신용대출 중단

연말 은행권이 대출 총량 관리 차원에서 가계대출을 강하게 조이면서 억대는 물론이고 이제 2천만원 넘는 신용대출조차 받기가 어려워진다. 이날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이날부터 연말까지 원칙적으로 2천만원을 초과하..
12년 만에 바뀌는 새 가정용 전기요금 누진제, 약일까 독일까

내년부터 전기요금 유가따라 달라진다

내년 1월부터 전기요금 고지서가 달라진다. 연료비 조정 요금 신설과 기후·환경 요금 별도 표시에 따라 전기요금에 변동이 생긴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공사는 17일 전기요금 체계 개편안을 발표했다. 내년 1월부터 ..
대출

신용대출 잔액 증가세에 연말까지 은행 대출 막힌다

연말을 앞두고 강력한 '가계대출 총량관리'에 들어간 은행이 대출 접수 경로를 아예 차단하는 이례적 조치를 연이어 내놨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15일부터 올해 마지막 날까지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을 ..
전기차

전기차 충전기 2천만세대 보급…그린수소 비중 80%로

정부가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기를 전국 2천만세대에 보급하는 등 친환경차 인프라 확대에 속도를 낸다. 화석연료 대신 신재생에너지를 주요 에너지 공급원으로 키우고, 이차전지와 바이오 등 저탄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