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가게

도소매·숙박음식 취업자 7년6개월 만에 최저

지난달 자영업자가 많은 도소매·숙박음식업의 취업자 수가 7년 6개월 만에 최저치를 보였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매출 부진으로 임대료 및 인건비 등의 고정비용의 부담을 이기지 못해 문을 닫거나 직원을 내보내는 자영..
블랙프라이데이

막오른 할인 대전…‘한국판 블프’ 시동 거는 유통업계

국내 유통업계가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블랙프라이데이에 앞서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섰다. 유통업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부진했던 소비심리를 끌어올리고 이를 연말 쇼핑 시즌까지 이어가겠다..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오른쪽에서 네번째),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왼쪽에서 네번째), 오진선 GS리테일 전무(왼쪽 세번째), 안중선 신한카드 부사장(오른쪽에서 세번째)가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카드사들, 잇달아 편의점과 빅데이터 협력

카드사와 편의점들의 빅데이터 협력 사례가 잇달아 나오고 있다. 최근 '소비 빅데이터 창고'로 불리는 편의점 업계가 풍부한 판매 데이터를 매장 운영 전략에 활용하기 위해 카드사와 손잡고 있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진에어

‘LCC 최초’ 진에어, 기내 좌석 떼내고 화물 싣는다

진에어가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여객기를 화물 전용기로 개조해 운항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여객 수송이 급격히 줄면서 대형항공사(FSC)뿐 아니라 LCC도 화물사업 강화로 활로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