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타격입은 유통 공룡들…롯데쇼핑·신세계·현대백화점 모두 동반 적자 가능성유통 공룡으로 불리는 롯데쇼핑이 2분기 2천억원에 이르는 적자를 기록한 가운데 신세계 또한 사상 첫 분기적자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관련 산업들은 성장세를 보였다.신세계는 12일 연..
제과업계, ‘집콕’에 온라인 과자 판매 확대…실적 선방에 주목제과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대외 활동을 줄이는 추세에 주목해 온라인을 통한 판로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일부 업체는 이런 추세 속에 2분기 실적에서 선방하기도 해 효자 노릇 역할도 주목된다...
화물사업에 답찾은 대한항공·아시아나, 동반 ‘깜짝’ 흑자, 3분기 기대여부는?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팬데믹(전세계적 대유행)으로 급감한 여객의 빈자리를 화물로 대신하며 위기 극복에 나서고 있다. 비용 절감의 노력까지 더한 가운데 국내 대형항공사들의 ..
코로나19 위기에도 흑자 기록한 대한항공 “화물 주력 역발상 전략 통했다”대한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서도 주요 글로벌 항공사 중 드문 흑자 실적을 기록했다. 6일 대한항공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액이 작년의 반 토막 수준인 1조6천909억..
기업들의 빅데이터 경제, 융합 데이터가 뜬다기업들이 종류가 다른 데이터를 융합한 빅데이터로 데이터 경제를 키우는 한편 한국판 디지털 뉴딜 정책에 발맞추고 있다. 신한카드와 SK텔레콤은 6일 데이터 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빅데이터 사업 전략적 제휴 업무 협약..
전기차 배터리, 제2의 반도체 위상으로...성장세 돋보이며 주가 상승견인전기자동차 배터리가 ‘제2의 반도체’로 불리며 성장세와 주가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2025년 전기차 보급 속도에 힘입어 전기차용 배터리 매출이 반도체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다. ..
유상증자로 자금확보 나선 항공업계, 정부지원 ‘+α’ 기대감도항공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 업황 위기를 맞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지지부진한 데다 이스타항공은 제주항공으로 편입이 무산돼 항공업계의 현실을 보여주고 있..
삼성전자 글로벌 1위 거의 추격하고, 쿠팡은 아마존과 격차 크게 좁혀국내 기업들이 지난 5년간 매출 성장을 통해 글로벌 1위와의 격차를 좁히고 있다. 반도체부문에서 삼성전자는 글로벌 1위 기업과의 격차를 거의 좁혔고 전사상거래 부문에서 쿠팡은 아마존과의 격차를 크게 좁혔다. 5일 기..
카드사, 수해 피해 고객 대상 금융지원…지원 내용과 신청방법은?카드사들이 장마철 폭우로 수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금융지원에 나섰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하나카드 등은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피해를 본 고객을 대상으로 상환 유예,..
개별소비세 인하폭 축소에 수입차 판매량 ‘주춤’개별소비세의 인하 폭이 줄면서 수입차의 국내 판매량이 줄어들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7월 수입 승용차 신규 등록 대수가 1만9천778대로, 작년 같은 달(1만9천453대)보다 1.7%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다만..
화물로 지탱한 항공업계 2분기…3분기 어쩌나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올해 2분기 실적 발표 시즌이 다가오면서 항공업계의 희비가 엇갈릴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장기화로 업계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3분기를 사실상 공치게 된 만큼 항공업계의 어려움은 가중될 전망이..
레드닷 수상 실적으로 디자인 역량 홍보하는 기업들 ”디자인으로 시장과 소통하라“세계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 기업작품들이 발표된 가운데 주요 기업들이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자사의 디자인 역량을 홍보하면서 디자인 소통에 나서고 있다. 업계 관계..
경단녀 재고용에 법인세 혜택 확대…경단녀 기준 완화상반기분 법인세 중간예납부터 경력단절 여성을 재고용한 기업에 대한 세액공제 혜택이 확대된다. 재고용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경력단절 여성의 기준도 완화됐다. 국세청은 올해 상반기분 법인세 중간예납부터 이러한 세법 ..
금호타이어, 코로나·19·비정규직 변수에 글로벌 입지 최대 위기글로벌 타이어 기업 금호타이어가 코로나19로 인한 실적 부진과 비정규직 노조와의 법적 분쟁으로 최대 위기에 봉착했다. 3일 금호타이어 등에 따르면 회사 비정규직 노조는 회사를 상대로 법원에 채권 압류와 추심 신청을 ..
7월 완성차 실적, 개소세 인하에도 내수는 웃었다7월 5개 완성차 업체의 실적이 나온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대비 감소한 실적을 보였지만 내수에서는 10.1%의 증가세를 보였다. 3일 완성차 5개사가 발표한 판매실적을 취합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