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집회금지 광복절

광복절 집회 허용한 법원, 서울시 행정명령에 제동

법원이 '4·15 부정선거 국민투쟁본부'(국투본)이 광복절 집회를 제한한 서울시의 행정명령에 불복해 낸 집행정지 신청을 인용하면서 광복절 집회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1부(박형순 부장판사)는 ..
이낙연과 이재명의 악수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가 지난 7월 30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이재명 지사와 만나 간담회를 갖기 전 악수하고 있다.

이재명 대선주자 1위하며 이낙연 대세론에 균열 [갤럽]

차기 대선주자 지지도에 대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하며 대세론을 굳혀오던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앞질렀다. 14일 한국갤럽이 지난 11일부터 사흘간 다음 대통령감으로 누가 좋다고 생..
14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병원 '서울 동남권역 응급의료센터' 앞에서 내원객과 환자 보호자들이 응급센터 의료진의 설명을 듣고 있다.     대한의사협회는 의과대학 정원 확대 등 정부의 의료정책에 반발해 집단 휴진에 들어갔다. 집단휴진에는 동네의원을 운영하는 개원의, 대학병원 같은 수련병원에서 근무하는 인턴과 레지던트 등 전공의가 참여한다. 응급실, 중환자실, 투석실, 분만실 등 환자 생명과 직결된 필수 업무 종사 인력은 제외된다. 2020.8.14

의사협회 집단 휴진 “4대악 의료정책 철회해야”

대한의사협회를 비롯한 의료계가 14일 의과대학 정부의 정원 확충 정책에 반발하며 집단 휴진에 들어갔다. 복지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기준으로 전국 의원급 의료기관 3만3천836곳 중 8천365곳(24.7%)이 의..
의사협회 집단휴진에 동네병원 휴진

의사협회 집단휴진…응급의료포털 'E-Gen' 확인해야

대한의사협회가 14일 집단휴진에 들어감에 따라, 동네병원 이용이 필요한 환자는 사전에 휴진 여부를 확인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전국 의원급 의료기관 3만3836곳 중 8365곳(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