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지난해 주민번호 1만5천개 해외인터넷서 떠돌아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안형환 의원이 15일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제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만4천260명의 주민번호가 해외에 유출됐다...

애플, 전자책 가격인상 담합 혐의로 피소

애플사와 5개 출판사가 전자책의 가격을 인상하기 위해 담합했다는 이유로 피소됐다. 아마존의 할인판매와 전자책 킨들로 인해 가격이 떨어지는 것을 우려해 애플사와 5개 출판사가 담합을 통해 이를 저지하려고 했다는 것...

'12억弗' 가치 앵그리버드 영화로도 나온다

기업가치가 12억 달러(한화 1조3천억원 상당)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진 모바일게임 '앵그리버드'로 유명한 핀란드의 로비오 엔터테인먼트가 새로운 자금조달을 모색하고 있다고 블룸버그 등 미국 언론들이 익명의 소식통들을 ..

100만원 지급명령 SK컴즈 35조 배상해야 되나?

네이트 해킹으로 인해 피해를 봤다며 위자료 지급명령을 청구했던 피해자에게 100만원의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법원 결정이 나왔다. 이에 따라 인터넷을 중심으로 집단소송을 준비해 온 여러 카페의 SK컴즈를 상대로 한 손해..

노무라 "D램 업체 3분기 위기 ... 삼성만 본전 찾을 것"

D램 가격이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급락하고 있어 D램 업체들의 3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보다 훨씬 낮을 수 있다고 노무라증권이 12일 전망했다. 특히 삼성 외에 다른 업체는 본전을 찾지 못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믿는 D램에 발등 찍혔네... 삼성, 인텔 추격 실패

D램이 삼성의 발목을 잡았다. 삼성전자가 또 다시 인텔을 넘지 못했다. 지난해 상반기 반도체 점유율 4.0%에서 올해 상반기 6.6%로 오히려 2.6%로 격차가 더 벌어졌다. 삼성전자가 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부동의..

SKT, '맞춤형' 스마트폰 요금제 16일 출시

SK텔레콤은 이용자가 자신이 원하는대로 음성·데이터·문자의 양을 골라서 조합할 수 있는 '맞춤형' 스마트폰 요금제를 16일 출시한다. 음성·데이터·문자 등 3가지 항목에서 음성과 데이터는 필수로 선택해야 하고, 문자..

특허소송 애플이 노리는 건 삼성 아닌 구글?

애플이 유럽과 호주 등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탭 10.1이 판매되지 못하도록 치열한 법정공방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외신들은 이러한 소송을 통해서 애플이 노리는 것이 삼성이 아니라 구글이라고 지적하..

안철수硏 "스마트폰 악성코드 급증" ... 7월만 107개

스마트폰 악성코드가 급증하고 있다. 7월에만 107개가 발견, 올해 상반기 110개 만큼의 악성코드가 만들어졌다. 악성코드의 유포지로는 또 중국이 급부상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최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의 악성..

삼성, 갤럭시탭 유럽 판매금지 가처분 결정 항소

삼성전자가 독일 법원의 갤럭시탭 유럽 판매금지 가처분 결정에 대해 항소한다. 월스트리트저널(WSJ) 인터넷판은 삼성전자가 자사의 갤럭시 탭 10.1을 네덜란드를 제외한 유럽에서 판매할 수 없도록 한 독일 법원의 가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