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전자 미성년자 고용 '국제 논란'

중국내 아이폰과 아이패드 생산공장인 애플의 중국 하청업체 폭스콘의 노동력 착취 등 열악한 노동 실태를 고발했던 미국의 비영리 단체 중국노동감시기구(CLW, China Labor Watch)가 이번에는 삼성전자의 부당..

애플·삼성전자, 휴대전화 시장 영업이익 완전 독식

애플과 삼성전자가 지난 2분기 세계 휴대전화 제조업체가 올린 영업이익을 완전히 독식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 등은 투자기관 캐너코드 제누이티의 분석보고서를 인용해 지난 2분기 애플과 삼성전자가 전..

애플-삼성전자 美특허소송서 치열한 공방전 벌여

미국 연방 북부지방법원에서 본격적인 특허전쟁을 시작한 애플과 삼성전자의 법정 공방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 등 주요 외신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제품 디자인 회사 '브레슬러 그룹'의 ..

전병헌 "통신·유료방송 미환급금 300억원 육박"

통신·유료방송 서비스 고객들이 돌려받지 못한 미환급금 잔액이 300억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전병헌(민주통합당) 의원이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통신업체..

삼성전자 "애플, 호주서 증인과 접촉해 견해 변경 종용"

삼성전자와 애플이 호주에서 법정 다툼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애플측이 법원에 의견서를 제출한 전문가들을 접촉해 견해를 변경해 달라고 종용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6일(현지시각) 지디넷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법원에서 ..

스마트폰 잘 나가는 삼성전자, 피처폰 점유율은 하락

스마트폰 시장에서 2위인 애플을 더블스코어 차이(판매대수 기준)로 제치는 등 쾌속질주를 거듭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피처폰(일반 휴대전화) 시장에서는 점유율이 하락하는 등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

"애플, 법원에 과도한 삼성전자 제재 요청" 비판 <로이터>

삼성전자가 법정에서 기각된 증거를 언론에 공개한 것과 관련, 애플이 삼성전자에게 애플의 특허가 유효하다고 선언하게 해달라고 법정에 요구한 것과 관련, 로이터 통신은 "변호사의 잘못된 행동에 대한 일반적인 제재는 벌금..

갤럭시S3 전용 무선 충전기 9월 출시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3 전용 무선 충전기가 9월 출시된다. 드로이드라이프·긱닷컴 등 일부 외신에 따르면, 네덜란드의 IT업체 젠스(ZENS)는 9월 중으로 '갤럭시S3' 전용 무선 충전기를 출시할 예정이..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 29일 독일서 첫 공개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2'를 독일 베를린에서 첫 공개한다. 3일 업계에 공개된 삼성전자의 신제품 출시(언팩) 행사 초대장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자제품전시회 'IFA 2012'의 개막 하루 전인 29일 오후 6시(..

이통사 LTE 마케팅비 펑펑 쓰더니 최악 실적

LTE(롱텀에볼루션) 가입자 유치를 위해 마케팅비를 펑펑 써댔던 이동통신사들이 결국 2분기에 모두 저조한 실적을 거뒀다. LTE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으려는 이통3사간의 과열 경쟁이 결국은 제살깎아 먹기가 되고 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