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일본은행 총재 "2%대 물가 위해 장기국채 매입검토"

구로다 하루히코 일본은행 총재가 2년내 물가 2% 상승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장기국채를 매입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27일 일본 매체들에 따르면, 구로다 총재는 중의원 재무·금융위원회에서 "양적, 질적으로 대담..

일본 전지사업 통합해 한국·중국 추격 나선다

일본의 소니와 닛산, NEC 등 리튬전지업체가 삼성SDI와 중국기업 등을 추격하기 위해 사업 부문을 합치는 통합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25일 보도했다. 소형 전지는 2000년까지만 해도 일본 업계..

일본, 나가사키 인근 불법조업 중국 어선 1척 나포

중국 어선 1척이 24일 오후 일본 동남부 나가사키(長崎)현 인근 해상에서 불법 조업 혐의로 일본 측에 나포됐다고 후쿠오카(福岡) 주재 중국영사관이 밝혔다고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에 억류당한..

일본 작년 무역적자 7조억엔 육박… 사상 최대

일본의 지난해 무역적자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유럽 재정위기에다 센카쿠 갈등으로 대(對)중국 수출이 급감한 것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여기에다 2011년 후쿠시마 제1원전 사고 이후 원전 가동이 중단되면서 ..

일본 대학생 67% "독도는 일본땅"

일본인 10명 중 약 7명은 독도를 일본땅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3일 일본 히로시마시립대 평화연구소 김미경 부교수에 따르면, 지난해 4월과 8∼11월 두 차례에 걸쳐 일본 시마네·오이타·히로시마현..

일본 정부 "독도 외교문서 공개 못해" 항소 <아사히>

일본 정부가 법원의 한일조약 관련 문서 공개 명령에 항소하기로 했다고 아사히신문이 2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1965년 한일 국교정상화 관련 외교문서를 상당수 공개하라는 도쿄지방법원의 지난 11일 판결과..

일본 외무차관, 독도 ICJ 단독제소 유보 가능성 언급

일본의 외무성 부대신(외무차관)이 독도 문제의 국제사법재판소(ICJ) 단독 제소 유보 가능성을 언급했다. 12일 일본 언론에 따르면, 기라 슈지(吉良州司) 외무성 부대신은 11일 기자회견에서 독도 문제의 국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