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일본, 이달중 독도 국제사법재판소(ICJ) 단독제소 추진

일본 정부가 이르면 이달 중 독도 문제의 국제사법재판소(ICJ) 단독제소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독도 영유권 문제와 관련해 이르면 이달 중 국제사법재판..

일본 순시선·대만 감시선 센카쿠서 물대포 충돌

중국과 대만의 감시선이 25일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 해역에 동시에 진입한 가운데 일본 순시선과 대만 감시선이 물대포 충돌을 일으키는 등 센카쿠를 둘러싼 갈등이 물리적 충돌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일본과 대..

중·일 군함 센카쿠 접근… 무력충돌 가능성 계속 고조

중국이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 부근 해역에 군함을 파견한 것으로 확인돼 양국 간 영유권 갈등이 무력 충돌로까지 비화될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일본 후지TV는 20일 정부 소식통을 인용해 센카쿠 서북쪽 80㎞..

"중국군, 5개 군구에 3급 전투대비태세 발령" <요미우리>

지난 11일 일본의 센카쿠 국유화를 통한 실효지배 강화에 반발, 중국에서 연일 대규모 반일(反日) 시위가 계속되고 중국의 해양감시선과 어선이 센카쿠(尖閣.중국명 댜오위다오<釣魚島>) 해역이 대거 진입하는 등 양국의 ..

하시모토 오사카 시장 이번엔 "야스쿠니 참배하겠다"

하시모토 도루(橋下徹) 오사카 시장이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靖國)신사에 참배하겠다는 의향을 밝혔다고 일본 주요 언론들이 14일 일제히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하시모토 시장은 13일 정례 기자회견에서 야스쿠..

중국 해양감시선, 일본 `센카쿠 영해' 진입

중국 해양감시선이 14일 센카쿠(尖閣.중국명 댜오위다오<釣魚島>) 열도 12해리 수역(약 22㎞.일본이 주장하는 영해)에 진입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중국 해양감시선이 일본이 주장하는 영해 안에 들어간 것은 일본..
이미지

일본 하시모토 신당 로고에 "독도 일본땅" 명시

극우 성향의 하시모토 도루(橋下徹) 오사카 시장이 이끄는 일본 전국 정당인 '일본유신회'가 독도를 일본땅으로 표시한 당 로고를 발표했다. 일본유신회는 12일 밤 정치자금 후원회를 개최하고 창당을 선언하면서 당의 심벌..

일본 정부 '독도는 일본땅' 첫 신문 광고내

일본 정부가 독도가 일본땅이라고 주장하는 신문 광고를 자국 신문에 본격적으로 내기 시작했다. 일본 정부가 자국 신문에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광고를 내보내는 것은 처음이다. 이번 광고는 총리실의 주도로 이뤄진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