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민주당 대표경선 출마 노다 총리, 독도 ICJ 제소 공약

노다 요시히코(野田佳彦.55) 일본 총리가 오는 21일 실시되는 민주당 대표 경선 공약으로 독도 문제의 국제사법재판소(ICJ) 제소를 내걸었다. 노다 총리는 10일 민주당 대표 경선 입후보자들과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

일본 BS닛테레·후지TV, 한류드라마 편성 줄인다

독도영유권 문제 등으로 인해 한일 관계가 급속 냉각된 가운데 일본 방송사인 BS닛테레와 후지TV가 한류 드라마의 편성을 줄이겠다고 밝혔다. 산케이스포츠는 BS닛테레가 지난 7일 열린 정례회견에서 평일 매일 4편 방송..

일본 외무성, '독도 일본땅' 국제홍보예산까지 책정

일본 외무성이 독도 영유권 주장을 강화하기 위해 독도가 일본 땅이라고 국제사회에 홍보하기 위한 예산까지도 책정하고 나섰다. 일본 외무성이 2013 회계연도(2013년 4월∼2014년 3월) 예산안에 독도를 일본땅이라..

"북한, 기업·정부 7대3 수익분배제 도입" <아사히>

북한이 기업과 정부가 수익을 7대 3으로 나누는 '7대3 수익분배제'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이 오는 10월부터 국영기업·상점의 수익 중 30%만 정부가 가져가고 나머지 70%는 국영기업·상점에 ..

일본 정부, 섬 소유주와 센카쿠 매입 합의

일본 정부가 센카쿠(尖閣:중국명 댜오위다오)를 매입하기로 섬 소유자와 큰 틀에서 합의했다고 NHK방송이 3일 보도했다. 일본 정부는 센카쿠제도의 5개 무인도 가운데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우오쓰리섬(魚釣島, 중국명 댜..

일본 참의원 "독도 불법점거 철회" 요구 결의문 채택

일본 참의원(상원)이 29일 한국에 독도 불법점거 철회를 요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한다. 일본 참의원은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고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방문과 일왕 사죄 요구와 관련, 비난 결의안을 민주당과 자민당, 공명..

노다 일본 총리 "위안부 강제동원 증거없다"

일본의 노다 요시히코(野田佳彦) 총리가 27일 일본이 위안부를 강제동원한 증거가 없다고 말했다. 노다 총리는 이날 오전 참의원 예산위원회에 출석, 일본군의 위안부 강제 동원을 인정하고 사죄·반성한 1993년의 고노 ..

일본 외상 "'반송' 총리 친서 한국에 다시 안 보낸다"

일본 정부가 한국이 우편으로 반송한 노다 총리의 친서를 다시 한국에 보내지 않기로 했다고 교도통신이 2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겐바 고이치로(玄葉光一郞) 외무상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노다 요시히코(野田佳彦)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