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日 신용등급 'Aa3' 전망 `안정적' 유지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일본의 현재 신용등급(Aa3) 전망을 `안정적'으로 유지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8일 보도했다. 무디스는 보고서에서 "일본 국채 위기 가능성이 크지는 않지만, 잦은 총리 교체로 일본의 경제개혁이..
S&P, 일본 신용등급 강등 가능성 경고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가 일본의 국가 신용등급 강등 가능성을 시사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4일 보도했다. S&P 국가신용등급 담당자인 오가와 다키히라는 블룸버그와 인터뷰에서 "노다 요시히코 일본..
버핏 "日에 최대 100억달러 규모 대형투자 모색"워런 버핏이 21일 일본에서 새로운 투자 대상을 찾고 있으며, 투자 규모가 100억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일본 후쿠시마현 이와키에 위치한 절삭공구 제조업체 탕가로이 공장 완공식에 참석하기 위해 일본을 처음..
日 도쿄 한복판서 방사성 물질 스트론튬 검출일본의 수도 도쿄에서 방사성 물질인 스트론튬이 검출돼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아사히신문은 22일 “시민단체가 도쿄시내 3곳에서 토양을 채취해 요코하마(橫浜)의 방사성 물질 분석기관인 ‘동위체연구소’에 의뢰한 결과 3..
후쿠시마 2천㎞ 떨어진 심해서 방사성 세슘 검출후쿠시마(福島) 제1원자력발전소에서 2천㎞ 떨어진 심해에서 방사성 세슘이 검출됐다. 이는 원전사고에 따른 해양오염이 일본 근해를 넘어 원양의 생태계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어서 우려를 낳고 있다...
日, 기준치 이상 방사선 검출 쌀 첫 발견돼방사선량이 안전 기준치를 넘어선 쌀이 지난 3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처음으로 발견됐다. 16일 일본 농림수산성에 따르면, 농림수산성의 한 관리는 후쿠시마의 한 논에서 수확된 쌀에서 방사성 물질인 세슘이 정..
IMF 라가르드 총재 "유럽 금융위기 심화땐 아시아도 타격"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12일(이하 현지시간) 유럽의 금융위기가 심화할 경우 아시아 국가들도 타격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일본을 방문 중인 라가르드 총재는 이날 도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
소녀시대, 日 보석 베스트 드레서 선정… 한류스타 3년 연속 수상한류 스타 소녀시대가 일본 보석 베스트 드레서 특별상을 3년 연속 받게 됐다. 일본 최대의 보석 전시회인 국제보석·액세서리전(國際寶飾展, IJT2012)을 개최하는 IJT 사무국은 9일 소녀시대를 제23회 일본 보석..
올림푸스 20년 가까이 분식 회계 '충격'… 주가 29% 폭락디지털카메라와 내시경 등 정밀의료기기를 생산해서 판매하는 일본 기업 올림푸스가 20년 가까이 분식회계를 했던 것으로 밝혀져 파문이 일고 있다. 올림푸스는 비밀펀드를 조성해서 과거 20년간 유가증권에 투자했다가 입은 ..
日 파나소닉, 올해 6조원 적자 전망일본 전자제품 업체인 파나소닉이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2조 원 가깝게 적자를 냈다. 한해 적자 규모는 약 6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됐다. 파나소닉은 31일 평판TV와 휴대전화 판매가 부진했고, 엔고와 원..
한국 환율조작국이라 비판하던 일본, 외환시장 개입 나서한국과 중국을 '환율 조작국'으로 비판하던 일본도 외환시장 개입에 나섰다. 올해 들어 벌써 3번째 개입이며, 앞으로도 엔고를 저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개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하지만 일본 정부의 개입에도 불구하고 ..
아시아 부유층 330만명, 최초로 유럽보다 많아져아시아에서 집을 제외하고 100만 달러(약 11억5천만원) 이상의 자산을 가진 부유층은 330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처음으로 유럽을 상회한 것이다. 요미우리신문은 14일 미쓰비시UFJ메릴린치PB증권이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