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경찰, '전주 백화점 폭탄테러' 협박범 공개수배

경찰이 '전주 백화점 폭발물 테러' 협박범의 공개 수배 전단을 배포하고 검거에 나섰다. 8일 전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이 남성은 전날 오후 7시40분께 처음 제보를 받은 언론사 기자에게 "이제 더 이상 협박을 ..

학생용 급식으로 공짜 식사한 교장 등 무더기 적발

학생들을 위한 급식을 공짜로 먹은 학교장과 행정실장 등 염치없는 일부 교직원이 교육청 감사에서 적발됐다. 이번 감사는 도내 전체 학교의 5%가량만 대상으로 한 것이어서 전수 조사를 할 경우 교직원들의 '공짜 급..

전주 백화점서 17억 요구하며 폭탄테러 협박

전북 전주의 한 백화점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며 17억을 요구하는 협박 전화가 걸려왔다. 7일 오후 자살사이트 운영자라고 신원을 밝힌 한 남성이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 롯데백화점 전주점 안에 폭발물을 가진 자살..

이순신대교 개통… 8일 자정부터 차량통행 가능

전남 여수와 광양을 잇는 이순신대교 등 여수 산업단지 진입도로 전 구간이 7일 개통됐다. 이 공사는 지난 2007년 11월 착공돼 애초 오는 4월 개통될 예정이었으나 공기를 2개월 여 앞당겨 조기 개통됐다. ..

경기도농업기술원 귀농·귀촌 교육생 500명 모집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귀농·귀촌 교육생 500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귀농·귀촌 정책이해와 설계, 성공사례, 실습, 현장견학 등 귀농·귀촌 시 도움이 되는 분야로 편성했다. 다음달부터 11월까지 ..

안전띠 미착용 시 교통사고 사망률 3.2배 증가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으면 교통사고 사망률이 3.2배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삼성화재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2010~2011년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차량 사고 때 안전띠를 착용한 탑승자 사..

"주부들, 설 용돈 친정·시댁에 똑같이 드리겠다"

주부들은 친정과 시댁에 올해 설 용돈을 똑같은 액수로 드릴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NS홈쇼핑에 따르면, 기혼 여성 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설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전체의 98%가 시댁과 친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