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경찰, 범죄시간·장소 예측해 순찰코스 수시 변경

경찰이 범죄 시간과 장소를 사전에 예측하는 지리적 프로파일링(GeoPros) 시스템을 활용해 순찰로와 거점 근무 지점을 수시로 변경하기로 했다. 이는 그동안 112 순찰 근무가 광범위한 지역을 관장하며 사건·사..

'외국인 바가지요금' 택시 신고 시 50만원 포상

앞으로 서울 시내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바가지요금을 받은 택시를 신고하면 50만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지난 6일 제2회 조례·규칙 심의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

나주 초등생 성폭행범 항소… "형량 너무 무겁다"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나주 초등생 성폭행범이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검찰도 형이 가볍다면서 항소했다. 6일 광주지법에 따르면, 성폭행범 고모(24)씨는 전날인 5일 법원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

폭설로 4일 경기도 유치원·초중고교 등교 1시간 늦춰

폭설로 인해 4일 경기도내 모든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등교시간이 1시간씩 늦춰졌다. 경기도교육청은 3일 경기도에 큰 눈이 내려 4일 아침 출근길 교통사정이 악화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일선 학교의 등교시간을 ..

폭설로 4일 서울 유치원·초중교 등교 1시간 늦춰

폭설로 인해 4일 서울 지역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등교시간이 1시간 늦춰진다. 서울시교육청은 3일 서울에 많은 눈이 내려 4일 아침 출근길 교통사정이 악화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일선 학교에 등교시간을 조정하라고..

울산 택시업계 운행 중단

울산 택시업계가 1일 오전 4시부터 전면 운행 중단에 돌입하는 바람에 출근길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날 울산의 개인택시 3626대, 법인택시 2159대 등 5785대가 일제히 운행을 중단했다. 개인택시는 이..

'전주 탈주범' 강지선 닷새만에 서울서 검거

지난달 28일 전북 전주에서 수갑에서 손을 빼내 도주했던 절도피의자 강지선(30·전과 6범)이 도주 닷새만인 1일 서울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전주 완산경찰서는 이날 오전 0시20분께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강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