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경찰 "설 연휴 귀성·귀경길 교통정체 극심 예상"

경찰청은 올해 설 연휴 기간이 3일로 짧아 귀성·귀경 길 차량정체가 극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31일 밝혔다. 경찰은 특히 귀성길은 내달 8일 오전 10시부터 9일 오후 6시까지, 귀경길은 10일과 11일 정오부..

22개월 남아, 어린이집서 떡볶이 먹다 질식사

22개월된 어린이집 원생이 간식으로 나온 떡볶이를 먹다가 숨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30일 오후 5시 20분께 경북 칠곡읍 왜관읍 모 어린이집에서 생후 22개월된 원생 이모군이 떡볶이를 먹다가 갑자기 의식을 ..

상당수 대기업 어린이집 의무위반… 161곳 첫 공개

직장어린이집 설치 의무를 어긴 기업과 공공기관 명단이 처음 공개됐다.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한국GM,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GS리테일, LS산전, STX엔진, 동부제철, 롯데건설, 현대제철, SK브로..

설 세뱃돈 얼마가 적당할까 물어봤더니…

설이 되면 어른들은 세뱃돈을 줄 생각으로 머리가 아프다. 그렇다면 어른들은 설에 어린이나 중고등학생, 대학생에게 어느 정도의 세뱃돈을 주는 것이 적당하다고 생각할까? 29일 한화생명이 임직원 905명을 대..

강서구 버스차고지 방화범 범행 시인

시내버스 38대가 불에 탄 서울 강서구 외발산동 버스차고지 방화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강서경찰서는 사건 발생 13일 만인 28일 중간수사결과를 발표하면서 해고된 전직 버스기사 황모(45)씨가 범행직후 차고지에서 도..

법원, 울산 자매살인범 김홍일에 사형 선고

여자친구 자매를 살해한 김홍일(25)에게 법정 최고형인 사형이 선고됐다. 울산지법 제3형사부(재판장 성금석 부장판사)는 25일 살인죄로 구속기소된 김씨에게 "한국의 어두운 단면을 보여준 사건"이라며 사형을 선고..

선자령 실종 70대 노인 이틀째 수색… 작업 난항

지난 24일 강원 대관령 선자령(仙子嶺) 정상 부근에서 등반 중 강풍과 눈보라에 실종된 70대 노인에 대한 수색작업이 이틀째 이어지고 있다. 25일 강원도 소방본부는 이날 오전 8시50분께 119 산악구조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