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영유아 부모 64% "양육지원 현금으로 해달라"

서울에서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3명 중 2명꼴로 자녀에게 가장 필요한 양육지원정책으로 '현금' 지원을 꼽았다. 8일 서울시 여성가족재단에 따르면, 지난해 4월30일-5월9일 자치구 영유아플라자와 장난감도서관 ..

경기 가출청소년 21% '가출팸' 이용… 남녀혼성이 68%

경기도 가출 청소년 10명 중 2명은 '가출팸'에서 생활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들 중 3명 가운데 2명은 남녀혼성 가출팸에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가출팸은 10명 이내의 가출 청소년이 원룸이나..

고교생 44% "10억 생긴다면 감옥 가도 괜찮다"

우리나라 고등학생 약 절반 가량이 '10억원을 위해서는 1년 정도 감옥에 가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억 정도의 돈이 보장되기만 한다면 기꺼이 범죄도 저지를 수 있다는 것이다. 흥사단 투명사회..

저출산으로 2060년에는 청소년 절반으로 급감

저출산 현상 지속으로 청소년 수가 급감해 50년 뒤에는 현재의 절반 수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7일 여성가족부가 발간한 '2012 청소년 백서'에 따르면, 작년 현재 청소년(9-24세) 인구는 1020..

서울시 개포외국인학교 설립 중단

최근 부유층 학부모에 의한 외국인학교 부정입학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유치를 추진 중이던 개포외국인학교의 설립을 중단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글로벌 위기 여파로 서울의 외국인 학생 수가 줄어듦에 따..

"시중 유통 고춧가루·건고추 모두 안전"

식품의약품안전청과 농림수산식품부는 최근 잔류농약 기준을 어겨 문제가 된 3곳과 유통량 상위업체 등 150여개 업체가 전국에 유통 중인 고춧가루·건고추 170여점을 대상으로 터부코나졸 등 최근 5년간 검출된 농약 41..

부산서도 미성년자 성폭행 40대男 '화학적 거세' 청구

법원이 지난 3일 처음으로 미성년자 성폭행범에 대해 성충동 약물치료(화학적 거세)를 명령한 가운데 부산에서도 최근 검찰에 의해 성폭행범에 대한 화학적 거세가 청구된 것으로 알려져 결과가 주목된다. 부산지검 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