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빌 게이츠, 국회 가서 싸이 언급, 왜?

한국을 방문 중인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창업자 빌 게이츠 '빌앤드멜린다게이츠재단' 이사장은 22일 국회를 방문해 "1960년대 수원국(원조를 받던 나라)였을 때 기억을 갖고 전 세계에 눈을 돌려야 한다"며 우리나..

안동검찰, '공금 횡령' 최근덕 성균관장 구속기소

대구지검 안동지청은 최근덕(80) 성균관장을 공금을 횡령한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등으로 구속기소했다고 22일 밝혔다. 최 성균관장은 지난 2007년부터 2011년까지 부관장들로부터 받은 헌성금(獻..

아기 머리 밟아 숨지게 한 사회복지사에 집행유예, 왜?

아기 머리를 밟아 숨지게 한 사회복지사에게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서울동부지법 형사5단독 김창형 판사는 아기의 머리를 밟아 숨지게 한 혐의(중과실치사)로 기소된 사회복지사 이모(여)씨에게 금고 1년에 집행유예 3..

건보료 저소득자 덜 내고 고소득자 더 낸다

앞으로 지역가입 건강보험료를 저소득자는 덜 내고 고소득자는 더 내는 방향으로 조정된다. 국무조정실은 18일 이같은 방향으로 개선되는 건보료 제도를 포함해 모두 852건의 규제개선 방안을 담은 '2013년 규제정..

어린이집 앞 스쿨존서 5세 어린이 차에 치여 숨져

어린이집 앞 스쿨존(어린이 보호구역)에서 5세 어린이가 차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설치한 스쿨존에서 어린이 교통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어 대책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산나물인지 알고 먹었다가… 독초 조심해야

최근 봄철을 맞아 약초와 산나물, 수액 채취가 한창인 가운데 실수로 독초나 상한 수액을 잘못 복용했다가 병원 신세를 지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16일 강원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

세계 식물유전학 전문가 16일 제주 총집결

'제3차 식물유전자원 유전체학 국제학술대회가 16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막, 전 세계 식물유전학 전문가들이 제주에 총집결한다. 중국, 이탈리아에 이어 한국에서 세번째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세계 식량 안..

40대男, 아파트 옆집 소음에 2·4세 유아 폭행했다가…

아파트 옆집 소음을 이유로 2세와 4세 유아를 폭행한 40대 남성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의정부지법 형사9단독 나청 판사는 옆집에서 시끄럽게 한다며 이웃에 사는 여성과 2·4살짜리 두 딸을 폭행한 혐의(상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