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학교비정규노조 "정부 대안 안 내놓으면 14일 전면파업"

학교 비정규직 노조의 연합체인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4일 "13일까지 교육당국이 대안을 내놓지 않으면 14일 전국적인 전면파업을 포함한 총력투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연대회의는 이날 서울 정부중앙청사 앞에..

외교부, 7일 호주서 한인폭행 긴급대책회의 개최

외교통상부가 최근 호주에서 발생한 한국인 연쇄폭행사건과 관련, 현지에서 긴급대책회의를 갖는다. 4일(현지시간) 호주 캔버라 주재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외교부는 오는 7일 캔버라 대사관에서 안영집 재외동포 영사국..

아들 살해·유기 엄마 범행 미리 계획 '충격'

36개월된 아들을 때려 숨지게 한 뒤 시신을 가방에 담아 주남저수지에 몰래 버린 친엄마가 아들을 죽일 계획을 미리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창원서부경찰서는 3일 수사 브리핑에서 남편과 불..

서울서 박근혜 선거벽보 훼손 60대 노숙자 검거

서울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의 선거 벽보를 훼손한 60대 노숙자가 경잘에 붙잡혔다.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30일 대통령 선거 후보자 벽보를 훼손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김모(61)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

제주서 어린이집 차량과 승용차 충돌… 유아 1명 사망

제주에서 어린이집 차량과 승용차가 충돌해 유아 1명이 사망하고 5명이 부상을 입는 사고가 일어났다. 29일 오전 8시5분께 제주시 삼양동 삼화지구 인근 사거리에서 어린이집 스타렉스 차량과 베르나 승용차가 충돌해..

미성년 조카 성폭행 미수범 징역 13년 중형 선고, 왜?

미성년자인 조카를 성폭행하려다 미수에 그치고 미성년자 여아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국민참여재판을 신청한 피고인에게 1심 법원이 중형을 선고했다. 서울북부지법 형사11부(김재환 부장판사)는 미성년자인 조..

한국, 교육시스템 경쟁력 세계 2위… 1위는 핀란드

한국이 세계 주요국 대상의 교육시스템 평가에서 2위를 차지했다. 1위는 핀란드였다. 영국의 교육전문 그룹 피어슨은 27일(현지시간) 서구 선진국을 비롯한 40개 국가를 대상으로 벌인 국가별 교육시스템 경쟁력 평..

마을주민들이 장애여아 10살때부터 4년간 성폭행

지적장애가 있는 10대 소녀를 4년간 성폭행해온 마을주민들이 무더기로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 무주경찰서는 지적장애가 있는 A양(13)을 성폭행한 혐의(성폭력범죄의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로 김모(70)..

월세 6개월치 못낸 모녀 생활고 못 이기고 동반자살

월세를 6개월이나 내지 못하는 등 생활고를 이기지 못한 모녀가 자신의 집에서 동반 자살했다. 28일 인천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1시15분께 인천시 서구 심곡동 이모(48·여)씨의 집에서 이씨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