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 고교·공립유치원 내년 입학금·수업료 6년째 동결

서울지역 공립 유치원, 공·사립 고등학교의 내년도 입학금과 수업료가 올해와 같은 수준으로 동결된다. 6년째 동결이다. 서울시교육청은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과 물가 안정을 위해 내년도 유치원, 고교의 입학금과..

'불법레슨·부정입학 뇌물수수' 한예종 교수 징역 4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정선재 부장판사)는 학생에게 불법 레슨을 해주고 악기를 비싸게 판매하는 대가로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에 부정 입학시킨 혐의로 기소(뇌물수수)된 한국예술종합학교 이모 교수에게 징역 4년을 선고..

서울 일부 학교 등교시간 1시간 늦어진다

택시를 버스나 지하철처럼 대중교통 수단으로 인정하는 내용의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 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2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통과되자 전국 버스업계가 22일 첫차부터 운행을 중단하겠다고 예고한 가..

DJ DOC 이하늘, 제주서 가방 분실했다 되찾아

인기그룹 DJ DOC의 멤버인 가수 이하늘씨 일행이 잃어버린 가방을 경찰이 되돌려 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1일 제주서부경찰서 연동지구대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전 8시께 한 택시기사가 제주공항에서 태운..

조선족 보모 일하는 집서 50회 걸쳐 1억3000만원 훔쳐

서울 서초경찰서는 자신이 일하는 집에서 1억3000여만원의 금품을 훔친 혐의(절도)로 조선족 가사도우미 정모(54·여)씨를 구속했다고 2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정씨는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서초구 잠원동..

'강남 사립초교 흉기난동' 10대 구속 기소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고흥 부장검사)는 서울 강남의 유명 사립초등학교 교실에 난입해 흉기로 학생들을 다치게 한 혐의(살인예비 등)로 김모(18·고교 중퇴)군을 구속기소했다고 21일 밝혔다. 또 검찰은 법원에 김..

초등생 학부모 10명 중 6명 "나는 에듀푸어"

초등학생 학부모 10명 중 약 6명은 자신을 '에듀푸어'(교육빈곤층)라고 여긴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빚을 내서 교육비를 내봤다는 부모도 10명 중 1명꼴이었다. 20일 영어전문기업 윤선생영어교실이 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