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감 후보 문용린-이수호 맞토론… 주요 현안 대립각서울교육감 재선거에 출마한 보수진영 단일후보인 문용린(65) 서울대 명예교수와 진보진영 단일후보인 이수호(63) 전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위원장이 20일 학생인권조례, 고교선택제, 전국단위 학업성취도평가(일제고사) 등 ..
술에 취해 부인 머리 때려 살해한 50대 주폭 남편 구속 기소서울동부지검은 만취해 부인을 바닥에 넘어뜨리고 머리를 수차례 때려 숨지게 한 혐의(상해치사)로 A씨 아버지(55)를 구속기소했다고 20일 밝혔다. 공판은 23일 서울동부지법에서 국민참여재판으로 열린다...
남승희, 서울교육감 출마… "교육에 이념 강요하지 말아야"남승희(59) 전 서울시 교육기획관(명지전문대 교수)이 20일 서울시교육감 재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서울시교육감 재선거에 출마하는 남 예비후보는 이날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출마 기자간담회를 열고 "구시대..
아동학대신고 1만건 넘어… 부모교육의무화·처벌 강화 법 제정아동학대 신고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지난해에는 1만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부모교육을 의무화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법 제정이 추진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아동학대 상담 ..
"30-40대 여성, 아들·딸 모두 늙은 부모 모셔야 할 책임 있어"30-40대 여성은 아들이나 딸 모두 늙은 부모를 모셔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1-15일 전국 30-40대 여성 800명을 상대로 '부모님이 늙으신 뒤 돌봐..
서울시, 아동복지교사·사회복지사 262명 모집… 30%는 취약계층서서울시는 지역아동센터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와 지역사회복지사 262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이들 중 30%는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여성가장, 장애인, 이주민 등 취업 취약계층에서 채용할 계획이다. ..
선거에 부는 '펀드' 바람… 서울교육감 후보들도 펀드 출시선거 출마 후보자들이 선거비 마련 목적으로 잇따라 펀드를 출시하면서 '선거비 마련용 펀드 출시'가 대세가 되는 분위기다. 19일 각 서울교육감 후보 캠프에 따르면, 대선 후보들과 마찬가지로 서울교육감 재선거에 ..
월 19만원짜리 대학생 연합기숙사 홍제동에 첫 건립여러 대학의 학생들이 이용하는 첫 '대학생 연합 기숙사'가 2014년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문을 연다. 교육과학기술부와 서대문구, 한국사학진흥재단은 16일 서울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대학생 연합 기숙사 건립..
고교생 둔 가정 대부분 '전 가족 모인 식사' 1주에 2번도 못해고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의 상당 수가 자녀나 아버지가 식사 자리에 빠져 전 가족이 모여 식사하는 경우가 한 주에 한 두 번에 불과하거나 아예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16일 동화약품이 한국갤럽에 의뢰해 초·중·고..
"사력다해 반항하지 않아도 강간"… 법원, 강간죄 폭넓게 적용죄 성립 요건인 `폭행·협박의 정도'를 폭넓게 적용, 사력을 다해 반항하지 않아도 강간이라며 1심에서 무죄를 받은 성폭행범에게 실형을 선고한 항소심 판결이 나왔다. 이는 국가인권위원회가 국회와 법무부에 최근 전..
한국형 MBA 올해 하반기 경쟁률 1.36대 1한국형 MBA(경영학석사과정)의 올해 하반기 평균 경쟁률이 1.36대 1로 나타났다. 교육과학기술부는 고려대와 서강대, 서울대 등 13개 대학의 올 하반기 한국형 MBA 신입생 모집에서 1038명 정원에 141..
한양대, 내년부터 체육특기자 공개모집… 비리 우려 '스카우트제' 폐지한양대가 체육특기자 선발의 고질적인 비리를 근절하기 위해 현행 체육특기전형을 크게 손질해 체육특기자를 스카우트 선발하지 않고 공개모집하기로 했다. 기존 스카우트 선발에서는 감독이 전적인 권한을 가져 공정성에 대..
서울대 "안철수 논문 표절 아니다"서울대는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의 논문 표절 의혹에 대해 예비조사를 실시한 결과, 표절 가능성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16일 밝혔다. 서울대 연구진실성위원회는 이날 안 후보의 논문 5편에 대한 표절 의혹 예..
"이제 그만 정리하자"는 여자친구 흉기난자 살해 후 시신은닉 20대 검거빼빼로데이 이별통보에 격분해 여자친구를 흉기로 난자해 살해하고 시신을 여행용 가방에 넣어 아파트 지하창고에 보관한 20대 남성이 검거됐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16일 헤어지자고 요구하는 여자친구의 메시지에 격분해..
감소 추세기는 하지만… 한국 교통사고 사망률 OECD 1위 '불명예'감소 추세기는 하지만 우리나라의 도로 교통사고 사망률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가운데 여전히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16개 시·도 중에서는 경북이 가장 높았다. 한국교통연구원 설재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