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법원 "친일행적 독립유공자 서훈 취소 절차 문제없다"

친일 행적을 이유로 서훈이 취소된 독립유공자들의 후손이 낸 행정소송에서 항소심 법원이 1심을 뒤집고 취소 절차에 문제가 없다고 판결했다. 이번 판결은 당국의 취소 결정에 대한 항소심 법원의 첫 판결로, 현재 2..

비정규직 파업으로 오늘 933개 학교서 급식중단

급식조리원 등 공립학교 비정규직 직원들의 파업으로 인해 전국 공립 초중고의 약 10%에 해당하는 997개 학교에서 학생 급식이 중단된다. 8일 교육과학기술부에 따르면, 17개 시·도 공립 초·중·고교 9647곳..

올해 수능 수리·외국어 어려웠다

8일 시행된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지난해보다 대체로 어렵게 출제된 것으로 나타났다. A·B형 체제로 개편되기 전의 마지막 수능인 올해 수능은 특히 수리 영역이 작년보다 상당히 어려워져 상위권 수험생 ..

서울 부부 10쌍 중 1쌍 직장·교육때문에 '별거'

서울 부부 10쌍 중 1쌍은 직장이나 자녀 교육 등의 이유로 떨어져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비동거부부'는 지난 1995년부터 15년 새 61%나 늘어났다. 또 적령기 미혼율은 남녀 모두 15년새 최소..

학교비정규직노조 9일 첫 파업… 급식 대란 우려

전국 공립 초·중·고교에서 학교급식을 담당하는 급식조리원 등 전국 공립 초중고교의 비정규직 직원들이 91.2%의 찬성률로 파업에 찬성함에 따라 수능 다음날인 9일 일부 학교에서 급식 중단이나 업무 차질이 우려된다. ..

학교비정규노조 9일 총파업 돌입할 듯… 급식대란 우려

전국 공립 초·중·고교에서 학교급식을 담당하는 급식조리원들이 수능 다음 날인 9일 총파업을 강행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어, 상당수 학교에서 급식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급식대란이 일어날 것이 우려되고 있다. 이럴..